한나라당은 29일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비준동의안과 국방개혁, 대학 구조조정 등 쟁점 현안을 다루기 위해 8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키로 방침을 정했다.

이명규 원내수석부대표는 6월 임시국회 폐회를 하루 앞둔 이날 의원총회 원내보고를 통해 “8월 임시국회에서 한미 FTA 비준안 등 현안을 가급적 처리하고, 9월 정기국회에서는 국정감사와 예산안 심의에 치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명규 원내수석부대표는 29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원내보고를 통해 “8월 임시국회에서 한미 FTA 비준안 등 현안을 가급적 처리하고 9월 정기국회에서는 국정감사와 예산안 심의에 치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당 도청 의혹 등 예기치 못했던 돌발 현안이 터진 상황에서 민주당 등 야당과의 원만한 합의를 통해 쟁점법안을 처리가 어려운 상황이라고 판단한 것이다.

결국 6월 임시국회를 달궜던 반값등록금은 물론 국방개혁안, 북한인권법 등의 처리가 어렵다는 점을 시인한 것이다.

이 수석부대표는 또 저축은행 비리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계획과 관련, “오늘 본회의에서 국조안이 통과되면 오늘부터 8월19일까지 45일간 활동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내년에는 (총선과 대선 등) 선거가 있기 때문에 올해는 예산안 법정시한인 12월 2일에 정기국회를 끝내는 것을 여야가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