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윤장섭 기자]정부가 새해 벽두부터 젊은이들의 채용을 위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이번 행사에는 165부스에 141개 기관이 참여했다. <중앙뉴스>는 지난 8일과 9일, 강남구 양제동 AT센타에사 진행된 "공정사회 투명채용" 참 인재를 담다라는 주제로 열린 "2020년 공공기관 일자리 박람회"장을 찿아 올 한해 정부가 운영하는 공공기관들의 채용계획을 분야별로 쪼개어 소개한다.

이번행사를 기획한 관계자는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장을 마련하여 모든 구직자들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제공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덧붙여서 이번 행사를 통해 공공기관의 채용효과를 극대화 하고, 공공기관 일자리 창출 및 공정 사회 실현에 맞는 채용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있다고 전했다.

행사장을 찿은 청춘들은 개막식을 포함해 선배들의 "공공기관 취업성공 이야기"를 청취하기도 하고 그동안 궁굼했던 공공기관의 인사제도와 절차,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취업 전략을 세우기 위한 인사담당자와의 "토크콘서트" 시간도 가졌다.

NSC 특별 강연에서는 능력중심채용모델을 바탕으로 "블라인드"채용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공공기관의 취업을 준비하는 청춘들에게 자소소 작성 요령과 면접 등 다양한 분야를 효과적으로 준비하는 방법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모의토론 면접도 진행됐다. 블라인드 채용 도입 이후 주요 공공기관에서 다양하게 시행되고 있는 토론 면접을 사실처럼 메인무대에서 펼쳐보이기도 했다.

한국수출입은행은 수출입, 해외투자 및 해외자원개발 등 대외 경제 협력에 필요한 금융을 제공함으로써 국민 경제의 건전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설립되었다.(사진=윤장섭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 수출입, 해외투자 및 해외자원개발 등 대외 경제 협력에 필요한 금융을 제공함으로써 국민 경제의 건전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설립되었다.(사진=윤장섭 기자)

▲[금융 분야 일반채용]
 
한국수출입은행은 수출입, 해외투자 및 해외자원개발 등 대외 경제 협력에 필요한 금융을 제공함으로써 국민 경제의 건전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1976년 한국수출입은행법에 의해 7월에 설립되어 국민 경제의 건전한 발전을 목적으로 수출입, 해외투자, 해외자원개발 등 대외경제협력에 필요한 금융을 제공하는 정책금융기관이다.

은행장은 '방문규' 행장이다.

취급하는 업무는 '공적수출신용기관(ECA)'으로서 국가수출 촉진 지원을 하며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을 통한 대 개도국 경제협력 증진에 노력하며 '남북협력기금(IKCF)'를 통한 통일기반 조성에 기여한다.

한국수출입은행은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38번지다.

이번에 '한국수출입은행'이 모집하는 인원은 전일제 신입 00명이다. 모집부문은 일반직과 청년인턴수료자 등이다. 청년 지원자가 상담을 준비하고 있다(사진=윤장섭 기자)
이번에 '한국수출입은행'이 모집하는 인원은 전일제 신입 00명이다. 모집부문은 일반직과 청년인턴수료자 등이다. 청년 지원자가 상담을 준비하고 있다(사진=윤장섭 기자)

이번에 '한국수출입은행'이 모집하는 인원은 전일제 신입 00명이다. 모집부문은 일반직과 청년인턴수료자 등이다. 채용되는 신입 사원들은 서울 본점 및 전국 지점에서 근무하게 된다.

전일제 연봉은 약 44,667천원 수준이다.(성과급 포함이다.2018년 기준)

전형절차에서 먼저 전일제 원서접수는 2020년 9월이며 서류전형도 9월이다. 필기전형은 2020년 10월이다. 1차 면접전형은 2020년 11월이다. 2차 면접전형도 역시 11월이다.  신체검사 및 신웑조회는 2020년 12월이다.

상반기 채용은 미정이다.

제출서류는 ①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②공인외국어성적증명서, ③우대자격증 증명서(해당자), ④입사지원서에 기재한 경력사항 자격사항 등의 증빙서류(해당자), ⑤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해당자), ⑥장애인 증명서(해당자), ⑦ 사회적배려대상자 증빙서류(해당자),   ⑧ 당행 청년인턴수료증(해당자) 등이다.

우대사항도 잘 체크해야 도움이 된다. ①전문자격증소지자, ②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이상, ③제2외국어 우수자, ④당행 청년인턴수료자 중 우수인턴, ⑤취업지원대상자, ⑥장애인, ⑦사회적배려대상자 등이다.

▲ 체험형 인턴 부분

한국수출입은행은 체험형 인턴 부분에도 약 100명을 모집한다. 채용시기는 2020년 2~3월이다.

①원서접수는 2020년 2월에 하며 ②서류전형은 3월이다. ③면접전형 역시 3월이고 ④신체검사 및 신원조회도 2020년 3월에 실시한다. #하반기 중에 추가채용도 가능하다.

한국수출입은행 인사 담당자는 채용일정 및 인원은 기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