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윤장섭 기자]정부가 새해 벽두부터 젊은이들의 채용을 위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이번 행사에는 165부스에 141개 기관이 참여했다. <중앙뉴스>는 지난 8일과 9일, 강남구 양제동 AT센타에사 진행된 "공정사회 투명채용" 참 인재를 담다라는 주제로 열린 "2020년 공공기관 일자리 박람회"장을 찿아 올 한해 정부가 운영하는 공공기관들의 채용계획을 분야별로 쪼개어 소개한다.

이번행사를 기획한 관계자는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장을 마련하여 모든 구직자들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제공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덧붙여서 이번 행사를 통해 공공기관의 채용효과를 극대화 하고, 공공기관 일자리 창출 및 공정 사회 실현에 맞는 채용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있다고 전했다.

행사장을 찿은 청춘들은 개막식을 포함해 선배들의 "공공기관 취업성공 이야기"를 청취하기도 하고 그동안 궁굼했던 공공기관의 인사제도와 절차,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취업 전략을 세우기 위한 인사담당자와의 "토크콘서트" 시간도 가졌다.

NSC 특별 강연에서는 능력중심채용모델을 바탕으로 "블라인드"채용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공공기관의 취업을 준비하는 청춘들에게 자소소 작성 요령과 면접 등 다양한 분야를 효과적으로 준비하는 방법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모의토론 면접도 진행됐다.

블라인드 채용 도입 이후 주요 공공기관에서 다양하게 시행되고 있는 토론 면접을 사실처럼 메인무대에서 펼쳐보이기도 했다.

이번에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모집하는 인원은 전일제 135명 이다(사진=윤장섭 기자)
이번에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모집하는 인원은 전일제 135명 이다(사진=윤장섭 기자)

▲[SOC 분야]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국제공항을 효율적으로 건설 및 관리 운영함으로써 원활한 항공 운송과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1999년 2월 1일에 설립되었다.

2018년 1월, 성공적인 제2여객터미널의 개항으로 글로벌 허브공항의 입지를 굳혀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미래형 스마트 공항 운영,복합리조트와 물류단지 등이 함께 집적된 공항 복합도시를 건설하여 동북아 항공. 관광. 문화의 중심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갖고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인천국제공항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글로벌 공항산업 Leading Value Creator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로 세계 5대 공항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주요사업은 #여객 인센티브, #물류서비스, #공항운영/안전, #공항건설, #복합도시개발, #해외사업/교육 등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의 본사는 인천광역시 중구 공항로 424번길 47번지다.

이번에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모집하는 인원은 전일제 135명 이다(무기계약직 채용 인원을 포함한다). 모집부문은 #사무직과 #기술직#연구직 등이다.

전일제 신입기준 년봉은 44,578천원 수준이다. 합격자들은 인천시 중구 운서동(인천국제공항 및 인근지역)에 배치된다.

일반 채용의 전형절차는 전일제의 원서접수는 2020년 3분기다. 2020년 4분기에 서류전형을 갖고 필기시험도 치른다. 면접시험, 신체검사, 신원조회도 2020년 4분기에 진행된다. 다만 상세 일정은 변동이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다음과 같다. ①입사지원서. 경험 및 경력기술서. 자기소개서, ②공인외국어성적증명서, ③입사지원서에 기재한 자격사항. 경력사항 등의 증빙서류(해당자), ④국가보훈대상자 증명서. 장애인증명서(해당자), ⑤지역인재 대상. 최종학교 졸업(예정)증빙서류다. (제출서류 역시 채용분야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다)

일반직 신입 응시자격 어학성적기준은 다음과 같다. ① 영어는 TOEIC 800점 이상, TOEFL(IBT)91점 이상, TEPS 637점, NEW TEPS 348점 이상, ②일본어는 JPT 800점이다. ③중국어는 新HSK 5급 210점 이상이다. ④장애인은 토익 650점, 토풀 74점, 텝스 520점, JPT 650점, HSK 4급 255점 이상,(국외응시, 조회불가 성적, 특별시험 성적 등은 불인정) #입사지원서 접수 마감일 및 임용예정일자 기준 유효한 성적이어야 한다.

우대사항도 잘 체크해야 도움이 된다. ①국가보훈대상자, ②장애인, ③비수도권 지역인재, ④직무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이다. 채용분야에 따라 변동이 가능하다.

 

이번에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모집하는 인원은 전일제 135명 이다(사진=윤장섭 기자)
이번에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모집하는 인원은 전일제 135명 이다(사진=윤장섭 기자)

▲ 체험형 인턴 부분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체험형 인턴 부문에도 약 70명을 뽑는다. 

직무내용은 일반행정직이다. 전형절차는 2020년 5월에 원서를 접수받아 당월인 5월에 서류전형을 실시한다. 면접시험은 6월에 진행된다. 신체검사와 신원조회도 같은당인 6월에 실시된다. #채용일정 및 인원은 기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