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동원F&B 등 식품업계, ‘펭수’로 친근한 이미지 구축 나서
뉴발란스 ‘펭수’ 콜라보레이션 키링 완판…스파오, ‘2020 펭수 옷장’ 공개

자이언트펭 TV의 '펭수' (사진=EBS)
자이언트펭 TV의 '펭수' (사진=EBS)

[중앙뉴스=우정호 기자] EBS 연습생 캐릿터 ‘펭수’가 전 연령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유통업계에서도 ‘펭수’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이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식품업체와 패션업계는 펭수를 광고모델로 섭외하며 이미지 변신 등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KGC인삼공사‧동원F&B 등 식품업계, ‘펭수’로 친근한 이미지 구축 나서

KGC인삼공사는 8일 설을 맞아 ‘펭수’와 함께 제작한 ‘펭수의 귀환’ 정관장 광고는 5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500만을 넘기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펭수의 귀환’ 정관장 광고는 설날을 앞두고 남극이 고향인 ‘펭수’가 부모를 만나러 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담았다. 씨름, 제기차기 등 설날 명절 대회에 참가해 1등을 차지하면서 항공권과 정관장 제품을 얻어 남극으로 금의환향 하지만 끝에 반전을 주며 재미를 더했다. 

KGC인삼공사는 이를 통해 장수 브랜드로서의 전통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 젊은 세대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

16일 동원F&B는 EBS 연습생 신분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의 협업을 통해 한정판 ‘남극펭귄참치’(이하 남극참치)을 출시했다.

남극참치는 참치 마니아인 펭수가 평소 즐겨먹는다고 밝혔던 참치캔이다. 원래 동원참치를 패러디한 가상의 제품이었지만 이번 협업을 통해 실제 제품으로 구현했다.

남극참치 패키지는 남극참치 5캔과 펭수 캐릭터가 그려진 ‘펭수참치’ 1종으로 구성됐다. 펭수참치는 펭수의 귀여운 표정과 펭수의 재치 있는 어록이 담긴 총 15종의 디자인 제품으로 구성됐다.

동원F&B 관계자는 “남극참치는 동원참치와 펭수의 콜라보 소식이 알려진 이후 고객들로부터 출시 요청이 제일 많았던 제품이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제품 구현에 나섰다”고 말했다.

(사진=스파오)
(사진=스파오)

뉴발란스 ‘펭수’ 콜라보레이션 키링 완판…스파오, ‘2020 펭수옷장’ 공개

패션업계에서도 펭수 관련 굿즈들이 쏟아졌다. 출시되자마자 완판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는 뉴발란스의 신학기 백팩 구매 시 사은품으로 주는 ‘펭수’ 콜라보 키링이 순식간에 완판됐다.

뉴발란스에 따르면 지난달 18일부터 온라인에서 출시됐던 ‘펭수 키링’ 사은품 증정은 진행되자마자 완판돼 팬들의 재입고 문의가 쇄도했다. 이에 지난 3일 재입고를 진행했다.

한편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글로벌 SPA 스파오는 더욱 다양한 상품이 포함된 펭수와의 2차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17일 낮 12시부터 스파오 공식 온라인몰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단독 판매되는 이번 협업 상품은 '2020 펭수옷장 공개'라는 주제로 출시된다.

이번 협업은 지난달 출시한 1차 협업 상품이 3시간 만에 전량 완판된 후 약 한 달 만에 진행된 것으로 1차 협업에 비해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됐다. 출시 상품은 1차 출시 때 완판된 수면바지 3종 재입고를 포함해 총 12종이 출시된다.

스파오는 특유의 컬래버레이션 방식인 대국민 설문조사를 통해 5만 명이 넘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상품의 퀄리티도 높였다. 펭수 자수는 펭수의 귀여움을 한층 더 세밀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퀄리티를 높였으며 설문조사에서 가장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던 '현생 가능 펭수 스웨트셔츠'와 '펭수 앞옆뒤 스웨트셔츠' 등이 출시된다.

또 펭수가 평소 착용하는 헤드폰을 그대로 재현한 귀마개와 커버를 씌우면 펭수 얼굴이 완성되는 담요도 출시된다. 스파오 콜라보 상품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아이템인 파자마 세트도 안대가 포함된 세트로 출시돼 펭클럽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다음 달 초에는 펭수 코스튬 자수 티셔츠와 샤워가운을 포함한 '펭수옷장 공개' 전 라인업이 출시될 예정이다.

스파오 관계자는 "최대한 많은 고객들이 스파오가 만든 이번 협업 상품을 함께할 수 있도록 사전예약 방식을 도입했다"며 "올해도 더 새롭고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상품들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