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경주시의회(윤병길 의장)에서는 21일 전체의원과 의회사무국 전직원들은 지역 전통중앙시장을 찾아 설맞이 장보기 행사를 했다.

(사진=박미화 기자)
경주시의회 윤병길 의장이 지역 전통중앙시장을 찾아 설맞이 장보기를 하고 있다(사진=박미화 기자)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를 전개하여 경기침체와 대형마트에 밀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상권 살리기에 동참하기 위함이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의원들은 전통시장 이용하기 캠페인과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하여 장보기를 실시하였으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기도 했다.

윤병길 의장은 '전통시장은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고 넉넉한 인심까지 덤으로 느끼면서 동시에 작은 소비실천으로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에 좋은 방안'이라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인과 지역민이 하나가 되어 함께 어려움을 나누고 지역경제 살리기에 많은 시민이 동참해 줄 것' 당부했다.

윤병길 의장이 사회복지시설 관계자의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있다.(사진=박미화 기자)
윤병길 의장이 사회복지시설 관계자의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있다.(사진=박미화 기자)

한편, 장보기로 구입한 물품들은 지역아동센터 '아이뜰'동천동 소재와 '아란' 성건동 소재를 방문해 전달하고 자라나는 아동들에게 따뜻한 사랑나눔을 실천했다.

또한, 사회복지시설(늘푸른요양원, 경주 실버타운)을 방문하여 격려하고 '회적 약자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더욱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경주시의회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