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경북 울진,포항,의성] 울진군, 2020년 신년 군정방향 기자 간담회 개최
[오늘의 경북 울진,포항,의성] 울진군, 2020년 신년 군정방향 기자 간담회 개최
  • 윤장섭
  • 승인 2020.01.2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캠페인 실시
의성군, 비안면. 소보면(군위군) 공동후보지 유치신청서 국방부 제출

[오늘의 경북 울진,포항,의성] 울진군, 2020년 신년 군정방향 기자 간담회 개최

[중앙뉴스=경북, 박미화 기자] 경북 울진군 전찬걸 군수는 '2020 원전의존형 경제구조 극복 원년의 해'를 맞아 22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지역 언론인 40여명을 초청해 2020년 군정방향에 대해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전찬걸 울진군수 (사진=박미화 기자)
전찬걸 울진군수 (사진=박미화 기자)

이날 간담회는 2020년 울진 군정계획 및 울진관광 홍보영상물 시청에 이어 전찬걸 군수의 새해 인사와 울진군정 추진에 대한 관심과 홍보 당부, 질의응답 순으로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에서 전군수는 미래 신산업 육성, 치유 힐링관광 완성, 스포츠 레저산업 구축을 3대 핵심전략으로 삼고 ▲새로운 성장 경제울진 ▲ 머물고 싶은 힐링 울진 ▲ 더불어 잘사는 복지 울진 ▲ 풍요로운 농어촌 울진 ▲ 안전하고 행복한 쾌적 울진 ▲ 군민과 함께 하는 소통 울진 등 6대 역점 시책을 금년도 군정 운영방향으로 제시했다.

이와관련 전찬걸 군수는 새해축하 인사와 함께 '2020년은 그 동안의 원전에 의존했던 경제 구조에서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경제구조로 변화해 가는 중요한 해이다. 군민과의 협조를 통해 울진의 새로운 시작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군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 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포항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캠페인 실시

경북 포항시 남·북구보건소에서는 최근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발생하고 중국 외의 국가로 확산 및 관련 사망자가 증가함에 따라 22일 포항시민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 안내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 안내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박미화 기자)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 안내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박미화 기자)

이번 캠페인은 포항시 약사회, 자원봉사자, 직원 등 60여 명과 합동하여 시외버스터미널, 고속버스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실시하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마스크 착용, 옷 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 비누를 이용해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등이 중요하다고 홍보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 발생 지역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가금류‧야생동물과의 접촉을 피하고, 발열‧호흡곤란‧기침 등의 증상이 있는 사람과 접촉 등을 주의해야 한다.

이에 고원수 남구보건소장은 '해외여행 14일 이내 발열, 기침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 질병관리본부(☎1339) 또는 남‧북구보건소 (☎270-4004‧4114)로 즉시 신고하여 안내를 받은 후 의료기관에 방문해야 하며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당부했다.

▲의성군, 비안면. 소보면(군위군) 공동후보지 유치신청서 국방부 제출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2일 대구 군 공항 이전 유치를 위하여 비안면(의성군)소보면(군위군) 공동후보지에 대한 유치신청서를 국방부에 제출했다.

 

통합신공항 유치 주민투표 결과를 지켜보고 기쁘하는 김주수군수와 직원(사진=박미화 기자)
통합신공항 유치 주민투표 결과를 지켜보고 기쁘하는 김주수군수와 직원(사진=박미화 기자)

이는 '군 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규정에 따라 주민투표 결과를 반영하고, 이전부지 선정위원회에서 심의·의결한 ‘이전부지 선정계획’의 절차에 따른 것이다. 특별법에 따르면 이전부지는 주민투표 결과를 충실히 반영하여 이전 유치를 신청한 자치단체 중에서, 이전부지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한다.

또, 지난 21일 대구 군 공항 이전 유치 주민투표 결과, 투표율과 찬성률을 평균한 점수는 의성군 공동후보지(비안~소보) 89.53으로 군위군 단독후보지(우보) 78.44, 군위군 공동후보지(비안~소보) 53.20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관련 김주수 군수는 '군민들의 지역미래에 대한 열망을 다시 한번 느꼈다.”면서 “통합신공항이 의성과 군위가 함께 상생하고 공동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