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시즌 본격 시작…브랜드 아파트, 마수걸이 분양단지 ‘주목’
분양 시즌 본격 시작…브랜드 아파트, 마수걸이 분양단지 ‘주목’
  • 우정호 기자
  • 승인 2020.02.0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 위례, 충남 계룡, 경남 창원 등 주요 건설사 마수걸이 단지 분양 잇따라
한 해 성적의 바로미터로 사업성 검증 및 입지 좋은 곳 선택
반도건설 창원의 강남 성산구서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아파트 첫 선
대우건설 이케아 들어서는 계룡시서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 첫 선
경기도의 한 신축 아파트 단지 (사진=중앙뉴스 DB)
경기도의 한 신축 아파트 단지 (사진=중앙뉴스 DB)

[중앙뉴스=우정호 기자] 건설사들이 내놓는 첫 분양 단지는 그 해 분양시장 분위기를 가늠해볼 수 있는 바로미터인 만큼 ‘될 만한’ 곳에 승부를 거는 경향이 짙다.

본격 분양 시즌이 시작됨에 따라 푸르지오, 자이, 반도유보라 등 주요 건설사들이 선보이는 브랜드 아파트가 송도와 위례,충남 계룡, 경남 창원 등 알짜 지역서 올해 마수걸이 분양에 나선다.

6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청약시스템 이관과 신종 코로나의 영향으로 건설사들이 미뤄왔던 물량이 이달 말부터 본격적으로 공급된다. 오는 2월에는 대형 건설사인 대우건설과 현대건설, GS건설 등이 오는 3월에는 반도건설과 우미건설, 호반건설 등이 마수걸이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권강수 이사는 “올해 첫 분양 성적표가 건설사의 한 해 농사를 판가름하는 기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마수걸이 단지는 주로 사업성과 입지가 증명된 곳에서 분양 된다 며 “특히 마수걸이 단지의 분양 성패는 올 한 해 해당 지역부동산 시장 상황을 좌우할 수 있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중요성이 크다”고 말했다.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사진=반도건설)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사진=반도건설)

대출 및 전매 등 규제 자유로운 지방시장 공략

반도건설은 오는 3월 경남 창원시 성산구 사파지구 공1블록에서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를 분양한다.

지하 3층~지상 15층, 17개 동, 전용면적 55㎡~86㎡, 총 1,045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창원의 강남인 성산구 위치하고 있으며 단지 주변으로 창원축구센터, 대방체육공원, 가음정공원, 비음산이 위치해 있어 단지 4면이 숲으로 둘러쌓여있는 숲세권단지로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단지인근에 핵심상권인 백화점, 대형마트, 상남시장, 창원시청, 법원 등이 가깝고 KTX 창원중앙역, 창이대로, 외관순환로을 이용하는 빠르고 편리한 쾌속교통망 뿐아니라 단지 1㎞이내에 사파초, 사파중, 사파고 등 위치해 교육시설이 우수하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반도건설이 창원에 첫 선을 보이는 ‘유보라’ 브랜드 아파트로 지역내 최초인 별동학습관, 키즈워터파크, 맘스카페 및 사우나시설 등 상품에 심혈을 기울였다” 며 “창원의 강남이라 불리는 성산구 중심입지에 차별화된 상품을 준비한 만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대우건설은 오는 2월 충남 계룡시 계룡대실지구 3블록에서 ‘계룡 푸르지오 더 퍼스트’를 분양한다.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10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88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계룡시에 공급하는 첫 번째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로 대실지구 내 최대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바로 옆에 이케아(예정)가 들어서며, 중심상업지구(예정)도 도보거리에 위치해 생활 편의시설이 잘 갖춰졌다. KTX 계룡역과 호남고속지선 계룡IC도 가까워 대전까지 15분대로 접근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어린이집(예정)이 들어서며,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예정), 중학교(예정) 부지가 계획돼 있다. 계룡중, 계룡고도 가까워 초·중·고교 등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GS건설은 오는 2월 대구광역시 중구 남산 4-5지구 재건축 단지인 ‘청라힐스자이’를 분양한다.

지하 3층∼지상 29층, 13개 동, 전용면적 59㎡~101㎡, 총 947가구로 조성되며 조합원분을 제외한 656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대구 지하철 2·3호선 환승역인 '청라언덕역'이 걸어서 5분 이내 거리에 있고, 대구의 중심 도로인 달구벌대로가 가까워 대구 전역으로 이어지는 버스 노선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위례·송도·고덕 등 검증된 수도권 택지지구서 분양

우미건설은 오는 3월 경기 하남시 위례신도시 A3-2블록에서 ‘위례신도시 우미린 2차’를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25층 7개 동 전용면적 90~119㎡의 총 420가구로 조성된다.

지난 5월에 분양한 ‘위례신도시 우미린 1차’의 (875가구)의 후속단지로 1ㆍ2차 단지 합쳐 1,295가구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서울지하철 5호선 마천역이 가깝고,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IC와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등 광역도로 진출입이 편리하다.

현대건설은 오는 2월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1공구 B2블록에서 '힐스테이트 송도 더스카이'를 분양한다. 지하 5층~지상 최고 59층 6개동(오피스텔 1개동 포함) 규모로, 아파트는 전용면적 84~175㎡ 1205가구, 주거용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59㎡ 320실 등 총 1525가구로 이뤄진다.

인천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이 단지와 직접 연결되는 역세권 단지이다. 송도 6,8공구의 핵심사업인 워터프론트 호수와 마주하고 있어 조망이 가능하다.

호반건설은 오는 3월 경기 평택 고덕신도시 A43블록에서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가칭)’을 분양한다. 전용면적 84㎡, 총 76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고덕신도시 중앙공원과 호수공원이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와 중심상업지구가 가깝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