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윤장섭 기자]정부가 새해 벽두부터 젊은이들의 채용을 위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이번 행사에는 165부스에 141개 기관이 참여했다. <중앙뉴스>는 지난 8일과 9일, 강남구 양제동 AT센타에사 진행된 "공정사회 투명채용" 참 인재를 담다라는 주제로 열린 "2020년 공공기관 일자리 박람회"장을 찿아 올 한해 정부가 운영하는 공공기관들의 채용계획을 분야별로 쪼개어 소개한다.

이번행사를 기획한 관계자는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장을 마련하여 모든 구직자들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제공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덧붙여서 이번 행사를 통해 공공기관의 채용효과를 극대화 하고, 공공기관 일자리 창출 및 공정 사회 실현에 맞는 채용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있다고 전했다.

행사장을 찿은 청춘들은 개막식을 포함해 선배들의 "공공기관 취업성공 이야기"를 청취하기도 하고 그동안 궁굼했던 공공기관의 인사제도와 절차,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취업 전략을 세우기 위한 인사담당자와의 "토크콘서트" 시간도 가졌다.

NSC 특별 강연에서는 능력중심채용모델을 바탕으로 "블라인드"채용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공공기관의 취업을 준비하는 청춘들에게 자소소 작성 요령과 면접 등 다양한 분야를 효과적으로 준비하는 방법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모의토론 면접도 진행됐다. 블라인드 채용 도입 이후 주요 공공기관에서 다양하게 시행되고 있는 토론 면접을 사실처럼 메인무대에서 펼쳐보이기도 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가 모집하는 인원은 정규직 일반 채용으로 전일제(신입) 47명(미정)이다.(사진=윤장섭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가 모집하는 인원은 정규직 일반 채용으로 전일제(신입) 47명(미정)이다.(사진=윤장섭 기자)

▲[에너지 분야]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집단에너지 공급확대 및 합리적 운영을 통해 에너지 절약과 환경 개선에 이바지하고, 국민 생활의 편익을 증진하고자 집단에너지사업법에 의거하여 1985년 11월에 설립되었다.

#지역난방, #지역냉방, #전력사업 등 핵심 사업 고도화로 지속성장을 추구함과 동시에, 혁신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미래 신사업 추진 및 신기술 발굴에 앞장서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경제적인 에너지공급시스템인 열병합발전소 등의 안정적 운영을 통해 "친환경","고효율", "저탄소에너지"인 지역냉.난방을 확대 공급함으로써 국가경제에 기여하였다. 그 결과 세계 초일류 집단에너지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주요사업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지역난방

○지역냉방

○전력사업

○신재생에너지

○해외사업 등이다.

본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 368번지다.

이번에 '한국지역난방공사'가 모집하는 인원은 정규직 일반 채용으로 전일제(신입) 47명(미정)이다.

모집부문은 #사무직, #기술직 등이다.

일반 채용 전일제 신입기준 연봉은 33,130천원 수준이며 성과급과 수당은 별도다. 합격자들은 #수도권, #충청, #경상, #전라에 베치된다.

전형절차에서 일반 채용 전일제의 ○원서접수는 2020년 3월이다. ○서류전형도 3월이다. ○필기전형은 2020년 4월,  ○면접전형은 2020년 5월이다. ○신체검사 및 신원조회는 2020년 6월에 진행된다.

제출서류는 다음과 같다. ①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②자격사항 증빙서류(해당자), ③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해당자), ④장애인증명서(해당자), ⑤기초생활수급자(해당자) 등이다.

기타 부문에서 어학성적은 해당사항이 없다. 자격사항에서 ○기술직은 공사에서 인정하는 모집 분야별 자격증 1개 이상 소지자. 사무직은 해당사항이 없다.

우대사항은 ①국가보훈대상자, ②장애인, ③기초생활수급자 등이다.
 
▲고졸자 채용

고졸자 채용은 전일제 신입 10명(미정)이다. 모집부문은 사무직과 기술직이다.

고졸자 전일제의 연봉은 약 25,510천원 수준이다. (수당과 성과급은 별도다) 고졸자 신입의 근무지도 일반채용 전일제와 같은 #수도권, #충청, #경상, #전라에 베치된다.

전형절차에서 전일제의 원서접수는 ○2020년 3월이며 ○서류전형도 같은 3월이고 ○필기전형은 4월이다. ○면접전형도 2020년 5월이다. ○신체검사 및 신원조회는 2020년 6월에 이루어 진다.

제출서류는 다음과 같다. ①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②자격사항 증빙서류(해당자), ③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해당자), ④장애인증명서(해당자), ⑤기초생활수급자(해당자)등이다.

#기타 부문에서 어학성적은 해당사항이 없다. 자격사항에서 ○기술직은 공사에서 인정하는 모집 분야별 자격증 1개 이상 소지자. 사무직은 해당사항이 없다. 우대사항은 ①국가보훈대상자, ②장애인, ③기초생활수급자 등이다.

▲ 체험형 인턴 부분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체험형 인턴 부문에도 약 00명(고졸 약 00명)을 모집하며 2020년 1~12월 사이에 채용된다. 직무내용은 사무보조다.

#전형절차에서 원서접수 및 면접전형 등 각 절차는 학교 IPP사업단에서 진행한다.

 ※ 상기 채용일정 및 인원은 기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