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울진, 박미화 기자] 경북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국내 코로나19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안전대책 상황실을 확대 편성 운영하여 방역감시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감염 예방 행동 수칙 및 예방법 홍보, 집단시설·다중이용시설·전통시장 및 공중화장실 등에 집중 방역(소독) 등 지역사회로의 확산 차단을 위해 총력을 다 하고 있다.

(사진=박미화 기자)
코로나19 차단 위해  방역 감시체계 강화  (사진=박미화 기자)

현재 울진군 코로나19 발생 사례는 없으나 대구·경북지역 등 전국적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관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취약계층이용시설(노인요양시설, 경로당 등) 및 다중이용시설(시외버스 터미널, 후포 여객선 터미널, 백암온천, 덕구온천 등) 방역활동을 더욱 강화한다.

울진군보건소는 산불기동대 차량 3대와 축협 살수차 2대를 지원 받아 집단시설·다중이용시설 등에 방역을 실시하고 24일 오전 8시 30분 군수실에서 읍·면장 회의를 열고 오늘부터 자체방역을 실시토록 지시했다.

또한, 시외버스터미널에 현장 근무자(군2명 읍면1명)를 배치하여, 승하차하는 승객들의 탑승장소, 목적지, 연락처 등을 파악하여 외부로부터 코로나바이러스19가 유입될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에 나섰다.

이와관련 전찬걸 군수는 전염병 확산방지 총력으로 유관기관과 긴밀한 공조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여 군민불안 해소와 생활안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군민 여러분들은 마스크 착용, 기침예절, 손 씻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감염병 예방과 대응에 적극적으로 협조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울진군보건소에서는 24시간 비상 방역체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군민 가운데 발열(37.5도)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폐렴 증상이 있으면 반드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나 울진보건소(☎054-789-5055, 5034)에서 상담 받아야 한다.

키워드

#울진군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