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10억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
아모레퍼시픽, 5억원 상당의 현금과 현물기탁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본사 (사진=신현지 기자)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본사 (사진=신현지 기자)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코로나19 사태에 기업들의 온정의 손길이 이어져 훈훈한 소식을 전하고 있다. 27일 현대백화점그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광역시에 긴급 지원금 1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다고 전했다.

또한 현대백화점그룹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의료진과 의료지원 봉사자, 방역 인력 등을 위해 생필품과 위생용품 지원에도 나설 예정임을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지역의 피해 확산 방지와 복구 지원 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도 27일(목)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 방지와 피해 복구에 동참하기 위해 총 5억원 상당의 현금과 현물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기탁금은 코로나19 피해가 가장 큰 대구경북 지역 의료진에 주로 쓰일 예정으로 5억원 중 현금 3억원은 방호복, 장갑, 체온계 등 의료용품 구매에 사용하고 2억원 상당의 현물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대구경북 의료진에게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대표이사 회장은 “코로나19가 심각 단계로 들어선 만큼 국민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면서 “아모레퍼시픽그룹도 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피해자와 가족들, 특히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들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로나19가 심각단계로 치달으면서 현대백화점 본사와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다음달 2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2교대 재택근무를 실시한다. 팀별로 직원을 2개 조로 나눠 1개 조는 재택근무를 하고 나머지 1개 조는 출근하는 형태다.

현대홈쇼핑도 오는 28일부터 방송 제작을 위한 필수 인원을 제외하고 전 직원 재택 근무를 시행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