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윤장섭 기자]정부가 새해 벽두부터 젊은이들의 채용을 위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이번 행사에는 165부스에 141개 기관이 참여했다.

<중앙뉴스>는 지지난달(1월)인 8일과 9일, 강남구 양제동 AT센타에사 진행된 "공정사회 투명채용" 참 인재를 담다라는 주제로 열린 "2020년 공공기관 일자리 박람회"장을 찿아 올 한해 정부가 운영하는 공공기관들의 채용계획을 분야별로 쪼개어 소개한다.

이번행사를 기획한 관계자는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장을 마련하여 모든 구직자들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제공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덧붙여서 이번 행사를 통해 공공기관의 채용효과를 극대화 하고, 공공기관 일자리 창출 및 공정 사회 실현에 맞는 채용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있다고 전했다.

행사장을 찿은 청춘들은 개막식을 포함해 선배들의 "공공기관 취업성공 이야기"를 청취하기도 하고 그동안 궁굼했던 공공기관의 인사제도와 절차,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취업 전략을 세우기 위한 인사담당자와의 "토크콘서트" 시간도 가졌다.

NSC 특별 강연에서는 능력중심채용모델을 바탕으로 "블라인드"채용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공공기관의 취업을 준비하는 청춘들에게 자소소 작성 요령과 면접 등 다양한 분야를 효과적으로 준비하는 방법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모의토론 면접도 진행됐다.

블라인드 채용 도입 이후 주요 공공기관에서 다양하게 시행되고 있는 토론 면접을 사실처럼 메인무대에서 펼쳐보이기도 했다.

한국남부발전(주)=중앙뉴스 DB
한국남부발전(주)=중앙뉴스 DB

▲[에너지 분야]한국남부발전(주)
 
한국남부발전(주)는 2001년 4월2일  정부의 전력산업구조개편 정책에 따라 한국전력공사로부터 분리되어 새롭게 출범했고, 인천, 하동, 부산, 남제주 등 전국 7개 핵심지역에서 우리나라 총 설비용량의 약 9,6%를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최고의

발전운영 기술을 바탕으로 내실있는 해외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발전 전문기업이다.

한국남부발전(주)의 전략방안은 ①혁신과 성장의 에너지, ②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 ③지속가능한 포용의 에너지, ④미래를 선도하는 에너지다.

본사는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금융로 40번지다.

이번에 '한국남부발전(주)'가 모집하는 인원은 정규직부문의 일반채용으로 모집인원은 전일제(신입) 88명이다.(사진=윤장섭 기자)
이번에 '한국남부발전(주)'가 모집하는 인원은 정규직부문의 일반채용으로 모집인원은 전일제(신입) 88명이다.(사진=윤장섭 기자)

이번에 '한국남부발전(주)'가 모집하는 인원은 정규직부문의 일반채용이다. 모집인원은# 전일제(신입) 88명이다.

#시간제는 신입 8명, #무기계약직은 신입 3명이다. 모집부문은 #사무 #기계직, #전기직 등이다.

전일제의 신입의 연봉은 약 41,269천원 수준이며 시간제는 약 20,000천원 수준이다. 합격자들은 부산 본점 및 전국 사업소에 배치된다.

전형절차에서 먼저 전일제의 #원서접수는 2020년 9월이다. #1차 서류전형도 2020년 9월이며 #2차 필기시험은 2020년 10월이다. #3차 면접시험은 2020년 11월이다. #신체검사 및 신원조회는 2020년 12월이다.

시간제의 전형절차는 전일제와 일정이 동일하나 #필기. #면접시험 평가항목 및 난이도는 상이하다. 무기계약직의 경우는 2019년 채용이 완료됐다.

제출서류는 다음과 같다.  ①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②입사지원서에 기재한 교육사항. 경력사항. 자격사항 등의 증빙서류(해당다), ③최종학교 졸업(예정)증명서(해당자), ④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해당자), ⑤장애인증명서(해당자),

 ⑥기본증명서(상세), ⑦신원진술서, ⑧주민등로표 초본,  ⑨저소득층 증빙서류(해당자), ⑩발전소 주변지역주민 확인서(해당자) 등이다.

#기타에서 우대사항은 다음과 같다. ①취업지원대상자, ②등록 장애인, ③저소득층, ④발전소 주변지역주민 또는 자녀, ⑤비수도권 지역인재(졸업학사 학력이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 이외 학교 출신), ⑥여성 이공계인재(대졸 수준 기계,전기직군)등이다.

▲고졸자 채용

고졸자 채용의 모집인원은 전일제 신입 10명 으로 모집부문은 기계직과 전기직 등이다. 고졸채용 전일제 신입의 연봉은 약 3,500만원 수준이다. 합격자는 부산 본점 및 전국 사업소에 베치된다.

전형절차에서 전일제의 #원서접수는 2020년 9월이다. #1차 서류전형도 2020년 9월이며 #2차 필기시험은 2020년 10월이다. #3차 면접시험은 2020년 11월이다. #신체검사 및 신원조회는 2020년 12월이다.

제출서류는 다음과 같다.  ①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②입사지원서에 기재한 교육사항. 경력사항. 자격사항 등의 증빙서류(해당자), ③고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④학자금대출/장학금 신청증명서, ⑤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해당자),

⑥장애인증명서(해당자), ⑦기본증명서(상세), ⑧신원진술서, ⑨주민등로표 초본,  ⑩저소득층 증빙서류(해당자), ⑪발전소 주변지역주민 확인서(해당자) 등이다.

#기타에서 우대사항은 다음과 같다. ①취업지원대상자, ②등록 장애인, ③저소득층, ④발전소 주변지역 주민 또는 자녀, ⑤비수도권 지역인재(최종학력 (대학원 제외)이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 이외 학교 출신) 등이다.
 
▲ 체험형 인턴 부분

'한국남부발전(주)'는 2020년 6월~11월에 체험형 인턴 부문에 총 100명을 모집한다. 직무내용은 사무보조다. #전형절차: 원서접수 2020년 4월,  서류전형 2020년 5월,  면접시험, 신체검사 및 신원조회 2020년 6월이다.

 ※ 상기 채용일정 및 인원은 기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