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윤장섭 기자]정부가 새해 벽두부터 젊은이들의 채용을 위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이번 행사에는 165부스에 141개 기관이 참여했다.

<중앙뉴스>는 지지난달(1월)인 8일과 9일, 강남구 양제동 AT센타에사 진행된 "공정사회 투명채용" 참 인재를 담다라는 주제로 열린 "2020년 공공기관 일자리 박람회"장을 찿아 올 한해 정부가 운영하는 공공기관들의 채용계획을 분야별로 쪼개어 소개한다.

이번행사를 기획한 관계자는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장을 마련하여 모든 구직자들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제공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덧붙여서 이번 행사를 통해 공공기관의 채용효과를 극대화 하고, 공공기관 일자리 창출 및 공정 사회 실현에 맞는 채용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있다고 전했다.

행사장을 찿은 청춘들은 개막식을 포함해 선배들의 "공공기관 취업성공 이야기"를 청취하기도 하고 그동안 궁굼했던 공공기관의 인사제도와 절차,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취업 전략을 세우기 위한 인사담당자와의 "토크콘서트" 시간도 가졌다.

NSC 특별 강연에서는 능력중심채용모델을 바탕으로 "블라인드"채용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공공기관의 취업을 준비하는 청춘들에게 자소소 작성 요령과 면접 등 다양한 분야를 효과적으로 준비하는 방법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모의토론 면접도 진행됐다.

블라인드 채용 도입 이후 주요 공공기관에서 다양하게 시행되고 있는 토론 면접을 사실처럼 메인무대에서 펼쳐보이기도 했다.

한국중부발전(주)는 2001년 4월 2일 한국전력공사에서 발전부문이 분활되어 설립된 전력공기업 이다.(중앙뉴스 DB)
한국중부발전(주)는 2001년 4월 2일 한국전력공사에서 발전부문이 분활되어 설립된 전력공기업 이다.(중앙뉴스 DB)

▲[에너지 분야]한국중부발전(주)
 
한국중부발전(주)는 국가경제발전에 필수적인 전기를 안정적으로 생산 공급하기 위하여 2001년 4월 2일 한국전력공사에서 발전부문이 분활되어 설립된 전력공기업 이다.

보령화력 3호기 6,500일 장기 무고장운전 달성 및 세계최초 지하 화력발전소인 서울복합화력발전 건설을 통해 실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찌레본 화력, 태국 나바나콘 복합화력, 미국 네바다주 볼더시 대규모 태양광발전단지 등 해외 시장 개척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한국중부발전은 총 설비용량 9,553MW를 보유하며 국내 전력공급의 8.2%를 담당하고 있다.

한국중부발전(주)의 국내사업을 살펴보면 ①화력발전소 운영 ②신재생에너지 개발 ③발전소 건설 ④SPC사업 ⑤발전교육 사업 등이다. 해외사업분야는 ①해외화력발전 ②해외신재생에너지 ③기술자문 분야다

본사는 충남 보령시 보령복로 160번지다.

이번에 '한국중부발전(주)'가 모집하는 인원은 정규직부문의 일반채용이다.(사진=윤장섭 기자)
이번에 '한국중부발전(주)'가 모집하는 인원은 정규직부문의 일반채용이다.(사진=윤장섭 기자)

이번에 '한국중부발전(주)'가 모집하는 인원은 정규직부문의 일반채용이다. 모집인원은# 전일제 54명이다. #시간제는 미정이다. 모집부문은 #사무직 #기술직, #서무 및 사무보조 #기능직과 전문직 등이다.

전일제의 연봉은 신입기준 39,855천원 수준이며(성과급은 별도다) 시간제는 21,000천원 수준이다.(성과급 별도) 합격자들은 서울, 인천, 보령 서천, 제주, 세종 등에 배치된다.

전형절차에서 먼저 전일제의 #지원서접수는 시기 미정이다. #직무적합도 평가 (1차 전형): 시기미정, #직무능력 평가(2차 전형): 시기 미정, #심층면접(3차 전형)-1차 면접: 시기 미정, #심층면접(3차전형)-2차 면접:시기 미정, #신체검사 및 신원조회: 시기 미정

시간제의 전형절차........#지원자 접수: 시기 미정, #필기전형: 시기 미정, #면접전형: 시기 미정, #신체검사 및 신원조회: 시기 미정, #소요시기에 따라 별도로 수시채용

제출서류는 다음과 같다.  입사지원자=①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면접대상자 제출서류(해당자에 한함)=①보훈.장애인.기초생활수급자 관련 서류, ②가점자격증 사본, ③발전소 주변지역주민 증명서, ④비수도권 및 본사 이전지역 인재 관련 서류 등이다.

 ※ 입사지원 시 지원자가 입력한 정보를 근거로 지원자격 판별 및 가점 부여 #면접전형 대상자에 한하여 증빙자료 원본 및 사본 제출, #증빙자료 위변조, 지원서 허위작성, 증빙서류 미제출, 부정행위 등 #채용의 공정성 훼손 시 불합격 처리 및 향후 5년간 입사지원 제한.
 
#기타 [지원자겨]=학력, 전공, 연령, 자격, 외국어 성적 제한 없음. [우대사항]=①취업지원대상자, ②장애인, ③기초생활수급자, ④비수도권 지역인재, ⑤본사 이전지역인재, ⑥발전소주변지역 주민, ⑦국가기술자격 면허증 보유자 등이다.

▲ 체험형 인턴 부분

'한국중부발전(주)'는 체험형 인턴 부문에 채용인원과 채용시기에 대해서는 미정이라고 밝혔다. 직무내용은 업무보조다.  #전형절차: 지원서접수=시기 미정, 서류전형=시기 미정, 신체검사 및 신원조회=시기 미정이다.

※ 상기 채용일정 및 인원은 기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