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울진, 박미화 기자]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소리없는 전쟁터로 변한 지금, 군민 여러분이 한마음으로 함께 했기에 울진군은 청정지역 이라는 이름을 사수할 수 있었다고 했다.

(사진=박미화 기자)
'코로나19' 제로 청청울진 사수 울진군민동참 기자회견(사진=박미화 기자)

전찬걸군수는 17일 "코로나19" 제로 청정울진 사수를 위한 군민 동참 호소를 위해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지역 언론인 40여명을 초청해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울진군을 만들기 위한 군민동참 호소문 발표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전찬걸 군수는 호소문을 통해 코로나19 관련 현재까지의 대응상황을 설명하고 사태가 길어짐에 따라 많은 피해를 겪고 있는 군민들을 위해 위기가구 긴급복지지원, 소상공인 대상 상·하수도 요금 3개월분 50% 감면과 공설시장 사용료 3개월분 66% 감면 등 종합지원계획을 마련,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사진=박미화 기자)
코로나19 제로, 청청울진 사수 울진군민동참 기자회견(사진=박미화 기자)

또한, 강력한 방역활동과 선제적 바이러스유입 차단, 투명한 정보 공유로 코로나19에 맞서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전찬걸 군수는 “지금까지 울진군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할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기 때문이다”며, “길고 지루한 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추스르고 긴장의 끈을 동여매 코로나19 종식까지 청정 울진을 사수하자”고 당부했다.

키워드

#울진군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