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윤장섭 기자]정부가 새해 벽두부터 젊은이들의 채용을 위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이번 행사에는 165부스에 141개 기관이 참여했다.

<중앙뉴스>는 지난1월 8일과 9일, 강남구 양제동 AT센타에사 진행된 "공정사회 투명채용" 참 인재를 담다라는 주제로 열린 "2020년 공공기관 일자리 박람회"장을 찿아 올 한해 정부가 운영하는 공공기관들의 채용계획을 분야별로 쪼개어 소개한다.

이번행사를 기획한 관계자는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장을 마련하여 모든 구직자들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제공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덧붙여서 이번 행사를 통해 공공기관의 채용효과를 극대화 하고, 공공기관 일자리 창출 및 공정 사회 실현에 맞는 채용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있다고 전했다.

행사장을 찿은 청춘들은 개막식을 포함해 선배들의 "공공기관 취업성공 이야기"를 청취하기도 하고 그동안 궁굼했던 공공기관의 인사제도와 절차,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취업 전략을 세우기 위한 인사담당자와의 "토크콘서트" 시간도 가졌다.

NSC 특별 강연에서는 능력중심채용모델을 바탕으로 "블라인드"채용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공공기관의 취업을 준비하는 청춘들에게 자소소 작성 요령과 면접 등 다양한 분야를 효과적으로 준비하는 방법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모의토론 면접도 진행됐다.

블라인드 채용 도입 이후 주요 공공기관에서 다양하게 시행되고 있는 토론 면접을 사실처럼 메인무대에서 펼쳐보이기도 했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은 대한민국 체육재정의 90% 이상을 담당하고 있다.(중앙뉴스 DB)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은 대한민국 체육재정의 90% 이상을 담당하고 있다.(중앙뉴스 DB)

▲[문화,예술,외교,법무 분야]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은 국민체육진흥법에 의해 제24회 '서울올림픽대회'를 기념하고 국민체육진흥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의 인가를 받아 1989년 4월 설립된 '공익법인'으로, 대한민국 체육재정을 책임지고 있으며 스포츠 생활화를 통한 국민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후원하고 있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은 대한민국 체육재정의 90% 이상을 담당하고 집 근처 체육시설 확대, 국민체력100과 같은 운동프로그램 보급, 체육지도자를 포함한 체육인재 양성, 스포츠산업 육성 및 체육과학 연구 등을 통해 모든 국민이 체육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사업별 기금지원]도표(자료출처='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사업별 기금지원]도표(자료출처='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기금지원사업으로는 #생활체육육성 #전문체육육성 #장애인체육육성 #국제체육교류증진 #체육인복지 #생활체육시설조성 #생활체육지도자 #배치 스포츠강좌이용권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본사는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번지다.

이번에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 모집하는 인원은 전일제(일반정규직 신입) 9명이며 무기계약직은 34명이다.(사진=윤장섭 기자)
이번에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 모집하는 인원은 전일제(일반정규직 신입) 9명이며 무기계약직은 34명이다.(사진=윤장섭 기자)

이번에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 모집하는 인원은 전일제(일반정규직 신입) 9명이며 무기계약직은 34명이다.

모집부문은 #일반정규직 신입은 사무와 전산, 기술 부문이다. #무기계약직은 운동처방사, 체력측정요원, 조리보조 등이다.

일반채용 정규직 신입 전일제의 년봉은 성과급을 포함하고 3,900만원 수준이다. 무기계약직은 직무별 1,800만원~3,500만원 수준이다. 합격자들은 서울특별시, 경기도 광명시, 하남시 등에 배치된다.

전형절차에서 먼저 #전일제 일반정규직 신입의 원서접수는 2020년 10월이다.  #서류전형도 10월 이다. #2차 필기시험은 2020년 11월에 치러진다. #3차 면접시험 역시 11월이다. #신체검사 및 비위면직자 조회는 2020년 12월 이다.

(무기계약직은 직무별로 전형절차가 상이하므로 채용 공고문을 추후에 확인하여야 한다.) 

지원자들이 준비해야 하는 서류는 다음과 같다. ①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②공인외국어성적증명서(해당자), ③공단에서 인정하는 자격증 등의 증빙서류(해당자), ④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해당자), ⑤장애인증명서(해당자), ⑥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해당자), ⑦최종학력증명서(비수도권지역인재)등 이다.

#기타부문에서 사무직은 [어학성적] 토익(TOEIC) 750점/ TOEFL(IBT)85점/ TEPS 594점(New TEPS 322점)/ OPIc IM2/ TOEIC-S 130(서류전형에서 기본자격요건으로만 활용하며, 기본자격요건 확인 이후 채용전형에 반영하지 않음)

#사무(체육)=지원부문 직무관련 정공자, #기술. 전산=지원부문 직무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 이다.

우대사항도 잘 체크해야 도움이 된다. ①취업지원대상자, ②장애인, ③저소득층, ④비수도권 지역인재(졸업학사 학력이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이외 학교 출신), ⑤우리공단 우수 청년인턴 등이다.
 
▲고졸자 채용

고졸자 채용은 전일제 신입 2명이다. 모집부문은 사무/기술/전산 등이다. 고졸자 신입 연봉은 성과급 별도이고 2,700만원 수준이다. 고촐자 채용도 전일제와 마찬가지로 서울특별시, 경기도 광명시, 하남시 등에 배치된다.

고졸자 전일제 신입 전형절차 원서접수는 2020년 10월이다.  #서류전형도 10월 이다. #2차 필기시험은 2020년 11월에 치러진다. #3차 면접시험 역시 11월이다. #신체검사 및 비위면직자 조회는 2020년 12월 이다.

지원자들이 준비해야 하는 서류는 다음과 같다. ①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②최종학력증명서, ③고등학교 내신성적증명서(또는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④공단에서 인정하는 자격증 등의 증빙서류(해당자), ⑤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해당자), ⑥장애인증명서(해당자), ⑦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해당자) 등 이다.

#기타 어학성적은 해당없다.

우대사항은 ①취업지원대상자, ②장애인, ③저소득층, ④비수도권 지역인재(졸업 고등학교가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이외 학교 출신)등이다.
 
▲ 체험형 인턴 부분은 미정이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은  체험형 인턴 부문에 30명을 뽑는다. 채용시기는 2020년 4~8월 사이다. 직무내용은 사무직 등이다. 전형절차는 2020년 3월에 원서를 접수받아 4월에 서류전형을 실시한다. 면접시험도 4월에 진행된다.

#상기 채용일정 및 인원은 기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