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패왕별희 포스터
영화 패왕별희 포스터 (사진=조이앤시네마)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故 장국영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던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이 5월 개봉을 앞두고 극장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국내 개봉은 원작보다 15분 추가되어 해외 관객까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 이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개봉일이 한 차례 연기되면서 관객들의 아쉬움을 산 가운데, 국내 개봉 소식에 해외 영화 팬들까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국내 개봉을 통해 선보일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은 중국에서 상영 금지되었던 버전으로, 약 15분이 추가된 171분의 상영본이기 때문이다. 

중국 개봉 당시 문화대혁명을 정면으로 다룬 정치성과 동성애를 묘사했다는 등의 이유로 상영이 금지됐을 뿐만 아니라 국제적 흥행과 명성을 얻은 이후에도 홍보까지 금지 당했던 영화다.

이에 국내 개봉 소식을 들은 해외 관객들은 “영화 포스터를 보니 꺼거(장국영)가 더 보고 싶다”, “한국에서는 무삭제 편이 개봉되는데, 중국에서는 불가능한 일이라서 아쉽다”등 밝히며, 국내 개봉 소식에 대한 부러움을 표했다.

뿐만 아니라 영화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국내 포스터와 예고편을 업로드하며 개봉 소식을 적극적으로 전하고 있어, 국내 관객뿐만 아니라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해외 관객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은 ‘두지’의 우정, 사랑, 그리고 열정으로 가득했던 파란만장한 삶을 그린 영화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5월로 개봉을 변경했음에 불구하고, 여전히 개봉을 손꼽아 기다리는 국내 관객들의 응원을 보내고 있다.

특히 최고의 경극배우로 불리는 故 장국영의 17주기였던 지난 4월 1일(수)에는 그를 그리워하는 관객들이 포털 사이트를 뜨겁게 달구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