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PR]하이투자증권, ‘한국투자 삼성그룹1 채권혼합 펀드’ 추천
[AD/PR]하이투자증권, ‘한국투자 삼성그룹1 채권혼합 펀드’ 추천
  • 윤장섭
  • 승인 2020.04.20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투자증권, 유럽, 미국으로 확산되는 코로나 19 바이러스 상황에 주목

 

하이투자증권(사장 김경규)은 최근 코로나19 확산 및 유가 급락으로 인해 안전자산 투자를 희망하는 고객 대상으로 ‘한국투자 삼성그룹 증권자투자신탁1호(채권혼합)’ 펀드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하이투자증권(사장 김경규)은 최근 코로나19 확산 및 유가 급락으로 인해 안전자산 투자를 희망하는 고객 대상으로 ‘한국투자 삼성그룹 증권자투자신탁1호(채권혼합)’ 펀드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중앙뉴스=윤미래 기자]하이투자증권(사장 김경규)은 최근 코로나19 확산 및 유가 급락으로 인해 안전자산 투자를 희망하는 고객 대상으로 ‘한국투자 삼성그룹 증권자투자신탁1호(채권혼합)’ 펀드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동 펀드는 모펀드인 “한국투자 삼성그룹 증권모투자신탁(채권혼합)”에 신탁재산의 60% 이상을 투자하며 모펀드는 신탁재산의 30% 이하로 삼성그룹주에 주식 투자한다. 채권은 70% 이하를 국고채 및 통화안정채권 위주로 운용하며 신용평가등급 A- 이상 회사채에도 투자 가능하다.

삼성그룹1채권혼합펀드는 위험등급 5등급으로 안정추구 성향 이하의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2006년 2월에 설정하여 약 330억 규모로 운용되며 지난 3년 수익률은 5.5%, 설정 후 수익률은 60%의 성과를 거양하고 있다 (A클래스, 2020.04.07. 기준).

하이투자증권은 중국 및 아시아 일부지역에 국한되던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유럽, 미국으로 확산되는 상황에 주목하고 있다. 특히 미국, 러시아 및 사우디의 국제 공조가 흔들리며 유가가 급락하는 상황을 고려하여 향후 시장변동성 확대에 대비해야 할 것이다.

과거 경험 상 일정기간 조정 후 시장은 펀더멘탈(Fundamental, 경제기초)을 바탕으로 회복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과도한 공포심에 사로잡힐 필요는 없으나 변동성 확대 국면을 맞이한 만큼 안전자산 비중을 확대하여 리스크에 대처할 필요가 있다.

이에 하이투자증권은 채권 자산 투자를 기본 베이스로 하고 나머지를 주식, 특히 삼성그룹주에 투자하여 향후 시장 반등 시 은행금리 보다 높은 성과가 기대되는 삼성그룹1채권혼합펀드에 주목한다.

삼성그룹주는 미래 먹거리인 IT 및 헬스케어 계열사 뿐만 아니라 소비재 및 산업재 등 주식도 있어서 산업 포트폴리오가 잘 분산되어 있다. 즉 삼성그룹에 투자하면 대한민국 업종 전반에 분산투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최근 언론에 자주 오르내리는 ‘동학개미운동’의 주된 매수 대상이 삼성전자인 만큼 삼성전자로 대표되는 삼성그룹주펀드가 현 시점에 안정적인 투자처일 수 있다.

삼성전자는 1분기 잠정 실적 발표에서 시장의 우려를 불식시키며 여전히 캐시카우(Cash Cow, 지속적인 현금흐름 창출원)로서 반도체 사업부가 탄탄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그 외 IT 계열사로 삼성전기, 삼성SDI와 같은 성장주가 그룹 내 다수 존재하는 것도 장점이다.

또 코로나19로 촉발된 공공의료 및 의료복지 확충 정서가 향후 바이오시밀러 시장에 호재로 작용하면서 삼성바이오로직스와 같은 헬스케어 종목이 주요 미래 먹거리로 부상하고 있다.

한편 현 저금리 기조로 부진하나 배당이익이 기대되는 삼성생명이나 삼성화재와 같은 금융주도 그룹의 주력 계열사로 자리잡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 소비가 되살아날 경우 호텔신라, 제일기획과 같은 경기소비재의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게다가 유가가 $20 대로 최저 수준인 만큼 향후 유가 회복 시 실적이 개선될 수 있는 산업재 계열사로 삼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등이 있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미국, 영국, 유럽연합 등 주요 국가의 금리 인하 및 양적 완화 정책,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발표 임박 등 향후 시장 변동성 감소가 예상되는 가운데 현 시점에서는 안전자산에 투자하는 ‘지키는 투자’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면서 “다양한 업종에 계열사가 고루 편입되어 있는 삼성그룹주에 투자하는 ‘한국투자 삼성그룹 증권자투자신탁1호(채권혼합)’ 펀드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