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코로나19' 돼지고기 전달식 및 풍각시가지 하수관 맨홀 방역 실시
청도군, '코로나19' 돼지고기 전달식 및 풍각시가지 하수관 맨홀 방역 실시
  • 박미화
  • 승인 2020.04.24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대한한돈협회 청도군지부(지부장 이종찬) 어려운 가정 한돈 돼지고기 나눔

[중앙뉴스=청도, 박미화 기자] 경북 청도군 풍각면(면장 예규길)에서는 지난 22일부터 본격 하절기 방역에 앞서 송서1~3리, 봉기2리 풍각시가지의 하수관 맨홀 방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맨홀 방역 현장  (사진=박미화 기자)
맨홀 방역 현장 (사진=박미화 기자)

모기유충의 주요서식지인 하수관 맨홀 방역 시행은 지구온난화로 인한 이상기온 현상과 난방기구 사용 등 따뜻한 기온으로 하수구 등 물이 고여있는 곳에 서식하는 모기유충 및 월동모기의 방제를 통해 모기발생을 억제시켜 풍각면민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와 관련 예규길 풍각면장은 "코로나19" 및 방역으로 면민의 건강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사)대한한돈협회 청도군지부(지부장 이종찬)코로나19 극복 돼지고기 전달식(사진=박미화 기자)
(사)대한한돈협회 청도군지부(지부장 이종찬)코로나19 극복 돼지고기 전달식(사진=박미화 기자)

(사)대한한돈협회 청도군지부(지부장 이종찬)는 지난 22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돼지고기 전달식을 가졌다. 우리한돈 돼지고기 소비 촉진과 더불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이웃사랑 실천의 의미로 마련되었으며, 노인 돌보미를 통해 관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세대에 한돈 돼지고기 500kg(시가 550만원 상당)을 전달할 예정이다.

평소 (사)대한한돈협회 청도군지부는 한돈 돼지고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면서 소비촉진을 추진하고자 매년 할매할배의날, 관내 취약계층 나눔 등 각종 행사를 통해 따뜻한 나눔의 정을 실천하고 있다.

(사)대한한돈협회 청도군 지부장 이종찬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가정에 작지만 한돈 돼지고기 나눔을 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각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코로나 19극복을 위하여 어르신과 취약계층 세대에 돼지고기를 기증해준 것에 감사드리며, 따뜻한 나눔의 정이 코로나19 피해 극복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 같다.“고 감사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