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사 코로나19 피해 최소화하고 안정적 경영활동 위해서도 다각적 지원”

현대차그룹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신용 중소·중견 자동차 부품업체 지원에 나섰다. (사진=중앙뉴스DB)
현대차그룹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신용 중소·중견 자동차 부품업체 지원에 나섰다. (사진=중앙뉴스DB)

[중앙뉴스=김상미 기자] 현대차그룹은 정부·지방자치단체·금융권과 손잡고 저신용 자동차부품업체 금융지원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신용 중소·중견 자동차 부품업체 지원에 나선 것이다. 

19일 현대차그룹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금융위원회, 지방자치단체, 한국자산관리공사, 산업은행, 기업은행,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신용 등급이 낮은 자동차 부품사를 지원하기 위해 대규모 금융 프로그램 실행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우선 현대차그룹은 산업은행 및 기업은행의 3500억 원 규모 ‘동반성장펀드’ 운영을 지원키로 했다.

현대차그룹이 두 은행에 각 500억 원씩 1000억 원을 예치하고, 은행들은 예치금의 3.5배인 3500억 원을 중소 부품사들에 대출하기로 한 것이다. 

이에 따라 예치금에 대한 이자를 활용, 부품사들의 대출 이자도 인하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자동차 산업 생태계의 강력한 기반인 자동차 부품 기업들의 경영이 안정화돼야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할 수 있다”며 “이번 금융 프로그램이 저신용 중소 부품사들의 자금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다른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받고 있는 생산, 판매, 서비스 등 전 부문 협력사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안정적 환경에서 경영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기술보증기금 ‘상생특별보증’ 프로그램에 100억 원을 출연해 자동차 부품기업에 우대보증이 시행되도록 돕기로 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