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또 장맛비야?... 장마 다시 북상, 경남 해안에 최고 200mm 물폭탄
[오늘의 날씨]또 장맛비야?... 장마 다시 북상, 경남 해안에 최고 200mm 물폭탄
  • 윤장섭
  • 승인 2020.07.2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크와 해리스 대사의 콧수염...포털 실시간에 오른 이유

 

7월의 마지막 월요일(27일)인 오늘은 전국에 다시 장맛비가 내린다.(사진=출근길 차안에서 바라본 흐린 하늘. 윤장섭 기자)
7월의 마지막 월요일(27일)인 오늘은 전국에 다시 장맛비가 내린다.(사진=출근길 차안에서 바라본 흐린 하늘. 윤장섭 기자)

[중앙뉴스=윤장섭 기자]7월의 마지막 월요일(27일)인 오늘은 전국에 다시 장맛비가 내린다. 제주도에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7시 현재 산발적으로 비가 오고 있다.

기상청은 우리나라가 제주도 남쪽 해상에서 북상하는 정체전선(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를 비롯한 남부지방에 많은 비가 내리겠다고 밝혔다. 비는 점차 북상하면서 다시 전국에 비를 뿌릴 것으로 보인다.

오늘부터 화요일(28일)까지 남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시간당 30~50㎜의 비가 내리겠고 충청도와 경북 북부에도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시간당 30㎜ 이상 내리겠다는 기상청의 예보도 나와있다.

최근에 일부 해안과 강원 영동에 많은(250㎜)양의 비가 내렸고 특히 강원 산지에는 기록적인(700㎜)폭우로 인해 지반이 무너지는 등 비가 다시 시작되면서 산사태 등 추가 피해가 우려된다. 내일까지 충청 남북과 경북, 경남 해안에선 50~200㎜의 비가 더 내리겠다고 기상청이 전했다.

서울과 경기, 강원 영서북부에 30~80mm, 울릉도, 독도, 서해5도에 10~40㎜ 비가 내릴 전망이다. 장맛비는 수요일인 모레 오후까지 이어지다가 잠시 소강상태를 보인 뒤 금요일과 토요일에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다.

오전 7시 현재 전국 지역별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24도, 인천 22도, 춘천 23도, 강릉 21도, 대전 23도, 대구 21도, 전주 22도, 광주 23도, 부산 22도, 울릉도.독도 21도, 제주 23도 등이며 낮 최고기온은 서울 28도, 인천 26도, 춘천 28도, 강릉 26도, 대전 26도, 대구 28도, 전주 27도, 광주 26도, 부산 26도, 울릉도.독도 24도, 제주 28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전 권역에서 '좋음'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동해, 남해 앞바다에서 0.5~2.0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서해 먼바다 2.5m, 동해 먼바다 2.0m, 남해 먼바다에서 최고 3.0m로 비교적 높게 일겠다.

주말동안 주춤했던 장마전선으로 해상에도 많은 비가 예상된다. 해상에는 바람까지 불면서 파고도 높아 해안 인근이나 먼바다에서 어업활동을 하는 선박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해상의 모든 선박들은 기상청의 해상 날씨를 시간시간 참고해야 한다. 남해상을 제외한 대부분 해상에는 바람이 25~50㎞/h(7~13m/s)로 강하게 불겠다.

한편 비가내리면서 더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은 일상이 되었지만 무더위 속에 마스크 착용은 아무래도 답담함이 있다. 그러나 나를 위하기 보다는 타인을 배려하기 위해 마스크 착용은 의무가 되었다.

이런 가운데 포털 실시간 기사에서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가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콧수염을 잘랐다는 소식이 올라왔다.  해리스 대사의 콧수염은 과거  ‘일제강점기 조선총독’을 연상시킨다는 것 때문에 논란이 됐다.

포털 실시간 기사에서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가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콧수염을 잘랐다는 소식이 올라왔다.(사진=해릿 대사 트위터 계정 캡처)
포털 실시간 기사에서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가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콧수염을 잘랐다는 소식이 올라왔다.(사진=해리스 대사 트위터 계정 캡처)

해리스 대사는 공식 트위터 계정에 “콧수염을 기르고 마스크까지 착용하기엔 서울의 여름은 매우 덥고 습하다”며 “잘한 결정이라고 생각한다”고 적었다. 서울시내 이발소에서 수염을 자르는 자신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올리기도 했다.

해리스는 더운 여름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기 위해 면도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