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한옥마을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유쾌한 전통 공연...물럿거라 코로나!

[중앙뉴스=윤장섭 기자]전주한옥마을에서 "유쾌한 전통 공연이 펼쳐진다. 마당놀이 ‘용을 쫓는 사냥꾼’이다". 마당놀이 ‘용을 쫓는 사냥꾼’은 전주 시민들에게 이미 잘 알려진 마당놀이 공연으로 남녀노소, 세대, 가족들 모두가 함께 즐길수 있는 '웰메이드 스테디셀러 연희극'이다.

전주한옥마을에서 "유쾌한 전통 공연이 펼쳐진다.
전주한옥마을에서 "유쾌한 전통 공연이 펼쳐진다.

'용을 쫓는 사냥꾼‘ 은 2015년 초연이후 특유의 한국적 희노애락으로 5년째 롱런 중이다.

마당놀이 ‘용을 쫓는 사냥꾼’은 "양반의 고장 전주를 방문한 방문객들 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보고 싶을 정도로 입소문이 자자한 공연으로 자리 잡았다". "어린아이 부터 어른에 이르기 까지 누구나 다" 좋아하는 마당놀이 ‘용을 쫓는 사냥꾼’은 온 가족이 즐겁게 볼 수 있는 유쾌한 공연이다.

마당놀이 ‘용을 쫓는 사냥꾼’ 포스터
마당놀이 ‘용을 쫓는 사냥꾼’ 포스터

많은 전주 시민들이 추천할 정도로 세대,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다.

"문화와 예절의 고장인 전주는 전통적으로 선비정신이 내면에 깔려있는 양반의 고장이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전주시는 볼거리 먹거리가 아주 풍부한 고장으로 이미 입지를 굳혔다". 그 중에서도 '전주한옥마을'의 마당놀이 ‘용을 쫓는 사냥꾼’은 즐거운 볼거리로 잘 알려져 있다.

"문화와 예절의 고장인 전주는 전통적으로 선비정신이 내면에 깔려있는 양반의 고장이다".
"문화와 예절의 고장인 전주는 전통적으로 선비정신이 내면에 깔려있는 양반의 고장이다".

생활속 거리두기가 이미 정착되어 있는 만큼 "코로나19에도 기본 방역수칙조차 철저하게 준수하며 안심하고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도 잊지 않는다". "현재 성황리에 상연 중인 '2020년 용을 쫓는 사냥꾼'은 10월10일까지 매주 토요일 19시30분 전주 한벽문화관 야외공연장에서 상설공연 될" 예정이다.

"본 공연은 경기전, 전주향교, 한벽당, 오목대 등 유명 관광지 그리고 전주비빔밥과 같은 맛있는 음식과 더불어 가족들과 관광객들이 다채로운 문화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한 갈래가 될 전망 이다.

'용을 쫓는 사냥꾼'은 용을 잡아 큰 부자가 되고 싶은 사냥꾼들과 용의 쫓고 쫓기는 해학적이고 유쾌한 마당놀이이다. 특히, 전주의 민속문화(달구방아, 만두레)와 무형문화재(전주기접놀이/지방무형문화재 제63호)와 같은 지역 문화들이 구전설화인 본 공연과 함께 짜임새 있게 녹아 있다. 뿐만 아니라 인형극, 난타, 판소리, 풍물놀이, 뮤지컬 등 다채로운 요소들의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다.

전주한옥마을 여행 중 "전주만의 특별한 경험을 원한다"면 한옥마을 마당놀이 ‘용을 쫓는 사냥꾼이 당신의 오감을 만족시켜 줄 것이다.

한편, 전주한옥마을 마당놀이 ‘용을 쫓는 사냥꾼’은 △2015년 창작연희극 활성화사업 공모 선정작(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으로 △2015년 국립국악원 초연, △2016년 국립 대구박물관 공연, △2017년 국립남도국악원 공연, △2017년 국립 전주박물관 공연, △2018년 국립 청주박물관 공연, △2019년 한국관광공사 테마여행 10선 관광콘텐츠 공모선정 상설공연 등을 진행했으며 △2020년 전북 한옥자원 활용 상설공연 사업에 선정된 저명한 작품이다.

한편 공연장 내에서는 입장 시 →체온 측정과 →열화상카메라까지 →2차에 걸친 체온 측정, →QR코드 문진, →객석축소운영, →관객 마스크 제공 등, 한 층 안전한 관람 환경을 위해 방역에 만전을 기하는 모습이다.

본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서는 네이버N스토어, 쿠팡, 티몬, 인터파크티켓, 예스24, 티켓링크 등을 통해 티켓에매는 물론 필요 시 전화구매도 가능하다.

▲Program 시놉시스

옛날 옛적에 전주 한옥마을에 갑자기 들이닥친 사냥꾼들! 알고 보니 아무도 잡지 못한 용을 잡겠다고 1360일째 쫓아다닌다는데…들어 보니 사냥꾼들 사연이 거참 짜~안허네  그런데 이 와중에 마을사람들은 머다냐? 어차피 못 잡을 용 한몫 챙길 요량으로 계속 부추기고 있네 그려 그러나 저러나 이 사냥꾼들 진짜 용을 진짜 잡을 수 있을까나?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