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는 장 건강기능식품 ‘GC녹십자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가 출시 6개월만에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중앙뉴스DB)
GC녹십자는 장 건강기능식품 ‘GC녹십자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가 출시 6개월만에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중앙뉴스DB)

[중앙뉴스 김상미 기자] GC녹십자가 신제품 출시 6개월 만에 100억원의 매출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기업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GC녹십자는 장 건강기능식품 ‘GC녹십자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가 출시 6개월만에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GC녹십자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차세대 유산균으로 불리는 ‘포스트바이오틱스’ 3종이 포함된 장 건강기능식품이다.

녹십자에 따르면, 우수한 성능과 함께 TV홈쇼핑을 통한 마케팅 활동이 이 같은 성과를 이끌었다. 실제 최근 진행한 CJ홈쇼핑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 이 제품 핵심성분인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이 생성해내는 최종 대사물질로, 장내 환경을 유해균보다 유익균이 많은 건강한 상태로 조성해주고 장 건강 개선효과 이외 항산화, 면연력 향상, 다이어트 등 다양한 건강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함께, 이 제품에는 세계적인 유산균 전문 기업 ‘다니스코’의 특허받은 유산균 등 프로바이오틱스 7종, 프로바이오틱스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 등도 함유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진웅 GC녹십자 브랜드매니저는 “향후 유통망 확장 등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가는 중장기 전략을 계획 중”이라며 “포스트바이오틱스 대표 주자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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