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남 노곡소하천, 양남 수렴 해안도로 재해복구사업장 긴급 현장 점검 등 분주한 발걸음…선제적 대응

[중앙뉴스=경주, 박미화 기자] 경주시 주낙영 시장은 2일 제9호 태풍 ‘마이삭’이 북상하고 있는 가운데 태풍 피해가 우려되는 재해복구사업장에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경주시 제공)
주낙영 시장은 제9호 태풍 ‘마이삭’이 북상하고 있는 가운데 태풍 피해가 우려되는 재해복구사업장에서 긴급 현장 점검(사진=경주시 제공)

주 시장은 재해복구 사업이 진행중인 내남 노곡소하천과 양남 수렴리 해안도로를 방문해 사업추진 상황 및 피해복구 현황을 점검하고, 제방과 도로 상태, 유실 사면 토사 유출 여부, 안전시설 설치 상태 등 태풍으로 인한 2차 피해 발생 우려는 없는지에 대해 꼼꼼히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대형공사장 및 배수로, 급경사지, 둔치주차장 등 재해 발생 위험이 큰 취약지역에 대한 철저한 사전 점검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철저를 기해 달라고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이날 현장 점검에 앞서 주 시장은 2일 오전 긴급 상황판단 회의를 열어 태풍 북상에 따른 각 부서별 대처상황을 확인· 점검했으며, 경주시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비상근무를 실시함으로써 24시간 비상대응 체제로 전환하는 등 역대급 태풍 ‘마이삭’에 대비해 총체적 대응에 나서고 있다.

주낙영 시장은 “인명피해 우려지역·재해 취약지역 시설 등지에 대한 철저한 정비·점검을 통해 지역 내에서 단 한 명의 인명피해가 발생치 않고, 재산피해 또한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며 공무원 및 현장관계자들에게 강력히 주문했다.

한편, 태풍 ‘마이삭’은 2일 남해안에 상륙해 3일 새벽 3시경 경주지역에 직접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며, 100㎜~300㎜(최고 400㎜이상)의 강한 비와 초속 30~50m의 강풍이 동반될 것으로 예상되어 철저한 대비가 요구된다.

키워드

#경주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