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창립 75주년 디지털·비대면 기념식 진행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이날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은 또 한 번의 도약을 준비할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이날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은 또 한 번의 도약을 준비할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중앙뉴스=김상미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난 4일 창립 75주년을 맞았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이날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은 또 한 번의 도약을 준비할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서 회장은 지난 4일 창립 75주년을 맞아 열린 디지털·비대면 기념식에서 사전 촬영한 영상을 통해“고객의 열망을 조사하고 삶을 이해하며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고객 관리를 이어갈 때 새로운 시대의 해답은 고객이 가져다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는 서 회장이 장기화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고객 중심의 경영 의지를 다진 것이라고 해석된다.
광고

서 회장은 “75년의 오랜 역사는 창업 선배들로부터 우리가 모두 손수 일궈온 자랑스러운 결실”이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수많은 어려움과 국경의 한계를 뛰어넘어 우리만의 뷰티 문화를 결국 세계인 모두의 것으로 만들어낸 뷰티 전문 기업”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서 회장이 장기근속 수상자 대표를 찾아가 선물과 감사를 전하는 인터뷰 영상도 공개됐다.

비대면으로 열리는 기념식이라 서 회장은 근속 10·20·30주년을 맞이한 국내외 수상자 모두에게 직접 선물을 전달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전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는 국내외 임직원과 장기근속 수상자 등이 온라인 중계 채널과 화상회의 채널을 통해 참여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창립기념일은 원래 9월 5월(1945년)이지만, 이달 5일이 주말인 점을 고려해 하루 일찍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