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브리티웍스 (사진=삼성SDS)
삼성SDS 브리티웍스 (사진=삼성SDS)

[중앙뉴스=김상미 기자] 삼성SDS는 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협업 솔루션 ‘브리티웍스’로 사업 확대에 나선다.

삼성SDS가 삼성그룹에서 활용되는 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협업·자동화 솔루션 브리티 웍스(Brity Works)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삼성SDS는 브리티웍스가 삼성그룹에서 활용 중인 솔루션이라는 점과 편의성·보안성 등을 무기로 시장에 진출한다. 

브리티 웍스는 전 세계 삼성그룹 임직원 50만명이 사내·외 협업과 업무 자동화를 위해 사용하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실시간 협업을 위한 메일·메신저·영상회의(Meeting)·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대화형 인공지능(AI) 챗봇(Assistant)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한 번만 로그인하면 되는 통합인증(SSO)을 통해 ERP·SCM·MES·CRM 등 핵심 경영시스템과 연계한 업무를 할 수 있다.

회사에 따르면 이 솔루션은 데이터 암호화, 정보유출 방지 기능이 뛰어나 기업 보안 우려를 해소할 수 있다. 

지난 5월 삼성그룹 신입사원 채용을 위한 온라인 직무적성검사(GSAT)에 활용되기도 했다.삼성SDS는 잠재고객이 브리티웍스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2일부터 브리티웍스의 메일·메신저·영상회의를 자사 홈페이지의 마이 트라이얼(My Trial)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미 지난 7월 브리티 RPA와 어시스턴트를 60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임수현 삼성SDS 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브리티 웍스로 일하는 방식의 혁신과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구현을 통해 기업의 미래형 업무혁신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