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클라우드에 2011 소녀시대 여름화보를 다운 받을 수 있는 이벤트와 클라우드앱 다운받기 이벤트를 8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우선 클라우드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소녀시대 멤버별 여름 화보를 클라우드에 담을 수 있는 ‘2011 소시 여름화보 지금 빨리 담아보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녀시대 여름 화보는 배경화면으로 PC 모니터 해상도별 4종, 아이폰용 1종, 안드로이드용 1종으로 제공하며 다음 클라우드에 다운 받을 수 있다. 소녀시대 멤버별 화보는 매주 화요일, 금요일에 오픈되며 8월 9일에는 전체멤버 비하인드 사진을 제공한다.

또한, 다음 클라우드앱을 다운받으면 추첨을 통해 306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Daum 클라우드앱 다운받고 아이패드2 당장 받자!” 이벤트를 7월 8일부터 8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해당 이벤트 기간동안 Android마켓이나 앱스토어에서 다음 클라우드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최초 1회 로그인하면 자동응모 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 공지를 통해 8월 17일에 하며 당첨자에게는 아이패드2(2명), 맥북에어(3명), Beats by Dr.Dre 헤드폰(1명), 다음 소셜쇼핑 1만원권(300명)을 제공한다.

한편, 다음 클라우드는 소녀시대를 내세운 TV 광고와 대학생 컨셉의 케이블 광고를 진행한다. 소녀시대가 등장하는 TV 광고는 ‘소녀시대 까딱송(http://www.durl.kr/bxa7m)2 편’으로 소녀시대가 고개를 까딱거리며 직접 노래하며 클라우드 서비스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이달 8일부터 TV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케이블을 통해 방영되는 ‘팀플종결자 편(http://www.durl.kr/bwny2)’은 대학생들이 팀 프로젝트를 클라우드의 공유폴더를 통해 자료 취합, 수정 등을 하면서 쉽고 편리하게 진행하는 것을 보여준다.

다음 권지영 커뮤니케이션기획팀장은 “다음 클라우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소시 여름 화보 다운로드와 클라우드 앱을 활용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용량 걱정 없이 PC와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하여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3월 출시한 ‘다음 클라우드’는 파일 한 개당 최대 4GB까지 업로드가 가능하며, 사진 및 문서 협업이 많은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윈도우나 맥등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는 PC 싱크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내PC와 ‘다음 클라우드’ 에 동일한 저장 내용을 바로 반영하는 싱크(동기화) 기능을 지원한다. 또 지난 6월부터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국내 포털 최대 용량인 50GB로 확대하여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