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부처 통합 부동산 정책 전용 홈페이지 오픈...웹사이트 ‘정책풀이집’ 구축
세제·금융 등 부문별 일목요연 정리

[중앙뉴스=윤장섭 기자]부동산 정책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통합사이트 ‘정책풀이집’ 웹사이트가 국민들에게 오픈된다. 정확하게 말하면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대책을 안내하는 '부동산정책 전용' 홈페이지다.

부동산 정책정보 웹사이트 ‘정책풀이집’은 기획재정부 등 관계부처가 구축한 것이다.(사진=중앙뉴스 DB)
부동산 정책정보 웹사이트 ‘정책풀이집’은 기획재정부 등 관계부처가 구축한 것이다.(사진=중앙뉴스 DB)

23일 정부는 부동산 정책정보를 한데 모은 웹사이트를 이날부터 가동된다고 밝혔다. 부동산 정책정보 웹사이트 ‘정책풀이집’은 기획재정부 등 관계부처가 구축한 것이다.

정책풀이집 웹사이트(http://www.molit.go.kr/policy/main.jsp)는 기존에 국토부에서 운영 중이었던 부동산 마이크로 페이지를 확대·개편한 것으로 부동산 정책 관련 정보를 한 곳으로 집중시켰다. ‘정책풀이집’ 웹사이트의 구축에는 국민들의 민원이 많이 발생했고 그에따른 국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이 가장 큰 것으로 보인다.

‘정책풀이집’ 웹사이트 메인화면.
‘정책풀이집’ 웹사이트 메인화면.

그동안 정부가 짧은 시간에 다수의 부동산 정책이 시행되면서 정책이 바뀐 부동산 문제와 관련해, 국민들의 질의가 증가하고 현장의 다양한 사례들에 대한 민원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에 정부는 국민불편을 신속히 해소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정확한 정책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통합 사이트를 구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부가 오픈한 정책풀이집 사이트에서는 그동안 문재인 정부가 내놓은 △주택시장 안정대책 △임대차 제도개선 △수도권 주택공급 등 주요 정책기조를 중심으로 →세제, →금융 등 부문별 정책내용을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해 놓았다. 여기에다 그동안 관계부처에 주로 제기된 민원인들의 질의와 적용사례를 FAQ 형식으로 종합 정리했다.

또한 검색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각 부처에서 →제작, →배포하는 →카드뉴스 등 홍보자료와 →보도해명, →설명자료도 일괄 제공한다.

기획재정부, 국토부, 법무부, 행정안전부, 금융위원회 등 관계부처관계기관들의 홈페이지에도 통합 부동산 정책정보 웹사이트 ‘정책풀이집’ 배너를 설치해 통합사이트로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연계했고, 관계기관 연락처도 명시했다.

정부는 신규정책, 자주 제기되는 질문과 민원사항을 지속적·상시적으로 업데이트, ‘정책풀이집’이 주택정책과 관련된 주요 소통의 통로로 정착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