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자원봉사센터·대구가톨릭대학교, 공동주택 내 트릭아트 벽화 봉사 실시
경산시자원봉사센터·대구가톨릭대학교, 공동주택 내 트릭아트 벽화 봉사 실시
  • 박미화
  • 승인 2020.10.1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회화과 비루빡봉사단이 활동에 참여해 공간 특성을 고려한 캐릭터 벽화

[중앙뉴스=경산시 박미화 기자] 경산시자원봉사센터(소장 서금희)와 대구가톨릭대학교 사랑나눔봉사단(단장 정래곤)은 지난 11일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진량읍 초원장미타운에서 벽화그리기 벽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사진=경산시 제공))
경산시자원봉사센터·대구가톨릭대학교, 공동주택 내 트릭아트 벽화 봉사 (사진=경산시 제공))

한국가스공사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병식)의 지원을 통해 실시된 이번 벽화 활동은 평소 이용률이 적어 청소년 탈선장소로 오용될 수 있던 어린이놀이터를 보다 밝은 분위기로 바꾸고자 하는 주민욕구가 반영된 활동으로 지난 8일 조성된 놀이터 정원의 후속으로 진행됐다.

이날 대구가톨릭대학교 회화과 비루빡봉사단이 활동에 참여해 공간 특성을 고려한 캐릭터 벽화와 함께 트릭아트가 접목된 벽화 및 바닥화를 그려 단순할 수 있는 어린이놀이터를 포토존 장소로도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손영인 비루빡봉사단 회장은 “대학생인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재능을 통해 마을 아이들에게 추억을 남겨 줄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수 있어 뜻깊은 활동이었다. 특히나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참여하며 마을의 변화를 몸소 느낄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