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내륙 대부분 지역 아침기온 10도 이하...서리 내리는 주말

[중앙뉴스=윤장섭 기자]오늘은 구름이 많은 가운데 곳곳에서 비가내리는 금요일(16일)이 되겠다.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고 남부지방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중서부와 남해안,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 산발적으로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기상청이 예보했다.

오늘은 구름이 많은 가운데 곳곳에서 비가내리는 금요일(16일)이 되겠다.(사진=중앙뉴스 DB)
오늘은 구름이 많은 가운데 곳곳에서 비가내리는 금요일(16일)이 되겠다.(사진=중앙뉴스 DB)

이른아침 서울의 출근길 기온은 어제만큼 쌀쌀하지는 않지만, 예년 기온을 밑돌며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이른아침 출근길 서울 기온 8.7도로 예년보다 2도가량 낮다. 기온차도 어제와 비슷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0도 이상으로 나타나겠다.

현재 경기 북부와 영서 북부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고 있으나 빗줄기는 점차 그치겠다. 하지만 오후부터 다시 비가 내리기 시작해 오늘 밤까지 5mm 안팎의 비가 예상된다. 일부 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도 있어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오전 7시 현재 전국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9도, 인천 10도, 춘천 5도, 강릉 8도, 대전 7도, 대구 9도, 전주 8도, 광주 9도, 부산 12도, 울릉도,독도 10도, 제주 14도 등이며 한 낮 최고기온은 서울 16도, 인천 17도, 춘천 15도, 강릉 18도, 대전 19도, 대구 20도, 전주 20도, 광주 20도, 부산 20도, 울릉도,독도 18도, 제주 20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공기의질이 좋아 전 권역에서 '좋음'과 '보통'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동해,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고 먼바다의 파고는 서해 먼바다 1.5m, 동해 먼바다 최고 2.0m, 남해 먼바다에서 최고 2.5m로 일겠다.

내일(17일)은 내륙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지겠고, 강원영서와 남부산지는 5도 밑으로 떨어지겠다. 일요일인 모레(18일)는 맑은 가운데 밤사이 지표면이 냉각되면서 내륙 대부분 지역의 아침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지겠고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는 0도 이하까지 떨어지면서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운 날씨가 되겠다.

내일과 모레 아침까지 중부내륙과 경북북부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강원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