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가 u-보금자리론 관련 사무보조 및 채권관리 보조 등의 업무를 담당할 청년인턴을 채용한다.

대학 재학생, 휴학생 및 취업이 결정된 자,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인 경력자를 제외한 만 15세 이상 29세 이하의 청년고용촉진특별법에 따른 청년이라면 학력에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인턴기간은 채용일로부터 2011년 12월 31일까지이다.

인턴희망자는 7월 17일까지 인크루트 및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각 영업점 별 채용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산업은행은 사무보조, 은행일반업무 지원 등의 직무를 담당할 장애인 인턴을 채용 중이다.

연령, 학력 및 전공에 따른 응시자격 제한은 없으며,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의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다. 단, 재학생 및 휴학생은 지원이 불가하고 기졸업자 및 2011년 8월 졸업예정자라야 지원할 수 있다.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취업보호대상자 및 저소득층은 우대한다. 인턴기간은 2011년 8월 22일부터 2012년 8월 21일까지 12개월간이며,

6개월 이상 근무 후 평가에 따라 우수 인턴을 대상으로 인턴수료증을 발급하고 30일 이상 근무한 자에게는 경력증명서를 발급한다.

입행희망자는 7월 19일까지 한국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recruit.kdb.c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국방과학연구소가 연구직, 기술직, 관리직의 신입 및 경력직원을 모집한다.

응시자격으로는 학사, 석사, 박사 학위 취득자 및 취득예정자로서 대전, 진해, 충남 태안/서산지역 근무 가능자라야 한다.

또한 대학 및 대학원성적이 백분율 평균 80% 이상자(백분율 미표기 시 B학점 이상자)라야 하며, 기술직의 선장/항해사는 대학 성적이 70% 이상인 자면 지원 가능하다.

단, 박사학위자인 경우에는 대학원(석/박사) 성적이 평균 80% 이상이어야 한다. 각 해당분야 전공자 또는 유사 전공자(해당분야 프로젝트 수행 경험자 포함)로서 토익 기준 700점 이상의 영어 성적 보유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여성과학기술인 채용을 장려하며, 해당 직무 별 요구되는 필수 자격증 및 세부전공사항이 상이하니 채용공고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

접수는 7월 22일까지 인크루트 및 국방과학연구소 홈페이지(add.re.kr)에서 입소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우편접수 및 방문접수 하면 된다.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이 세계지역연구센터, 무역투자정책실의 연구인턴을 채용한다.

40세 이하의 대학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서 경제 및 국제경제 전공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180일)인 경력자는 지원할 수 없다. 모집분야 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일본어, 중국어 능통자는 우대하며, 인턴기간은 2011년 7월부터 12월까지 약 6개월간이다.

접수는 7월 12일까지 인크루트 및 대외경제정책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이메일(siham1@kiep.go.kr)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원자력연구원이 연구직, 기술직, 행정직, 기능직 각 분야의 원급 또는 선임급 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 별로 학력무관 또는 석사 및 박사 이상으로 학력조건과 추가자격조건이 상이하므로 공고를 상세히 살펴야 한다.

원급, 선임급은 토익 기준 700점 이상자라야 하고 기능원급은 토익 기준 550점 이상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여성과학기술인력(연구, 기술직) 및 한국원자력연구원 인턴근무 경력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7월 15일까지 인크루트 및 한국원자력연구원 홈페이지(www.kaeri.re.kr)에서 입사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우편 또는 방문접수 하면 된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국가환경기술개발사업 선진화 지원(행정)분야의 청년인턴을 채용 중이다.

만 29세 이하의 학사 또는 전문학사 이상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재학 중 아르바이트기간을 제외한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인 경력자와 대학 재학생, 휴학생 및 취업이 결정된 자는 제외된다. 인턴기간은 계약일로부터 2011년 12월 31일까지이며,

기술원 신규인력 채용 시 청년인턴으로 6개월 이상 근무한 직원에게는 5%의 가산점을 부여한다. 접수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홈페이지(www.keiti.re.kr)를 통해 하면 된다.
마감일은 7월 11일.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