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기장 관람석 규모만 330석…보조경기장에 관객 편의시설도 갖춰

e스포츠(Electronic Sports)경기장이 지역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나고 있다. (사진=연합)
e스포츠(Electronic Sports)경기장이 지역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나고 있다. (사진=연합)

[중앙뉴스=김상미 기자] e스포츠(Electronic Sports)경기장이 지역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나고 있다.

수도권에 편중돼 있던 e스포츠 경기장이 지역 최초로 부산에서 문을 열게 된 것이다. 

17일 부산시는 부산진구 서면 삼정타워 15∼16층에 만든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이 18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에 따르면, 이번에 개관되는 이스포츠 경기장은 2천739㎡ 규모로 조성된 복합문화공간이다.

330개 관람석을 갖춘 주 경기장과 128석의 보조경기장 2곳, 선수·관계자 시설, 관객 편의시설 등을 갖췄다.

코로나 시대에 맞춰 e스포츠 경기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기반으로 모든 경기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할 수 있다.

주 경기장은 330석이며, 아레나 292석 이외 극장식 관람 형태에서 벗어난 색다른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관람공간 38석을 따로 만들었다.

48석의 PC를 갖춘 제1 보조경기장은 e스포츠 대회 예선전 무대뿐만 아니라 e스포츠 아카데미 교육장 등으로 활용된다.

제2 보조경기장은 최대 80석 규모 이동형 좌석을 갖춘 다목적 공간으로, 소규모 e스포츠 대회나 세미나, 팬 미팅 공간 등으로 활용된다.

한편, 부산시는 프로 e스포츠 대회와 이벤트를 유치하고, 아마추어 선수와 프로 선수를 단계별로 육성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개관 당일 진행되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2020 대한민국 게임 대상’을 시작으로 최초 지스타 공식 e스포츠 대회인 ‘지스타 컵 2020’(20일∼21일), 세계 e스포츠 정상회의(29일∼30일) 등이 열린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