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층 1만4518㎡(연면적) 규모

한섬 물류센터 조감도(사진=현대백화점)
한섬 물류센터 조감도(사진=현대백화점)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한섬이 e-커머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를 설립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경기도 이천시 호법면에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스마트온(Smart-On) 센터’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현재 한섬의 온라인 물류는 이천 통합물류센터에서 처리하고 있는데, ‘스마트온(Smart-On) 센터’가 가동되면 이천 통합물류센터는 한섬의 오프라인 물량만 전담하게 된다.

물류 처리 시간도 기존 이천 통합물류센터와 비교해 하루 평균 4시간 정도가 단축될 전망이다.

2022년 상반기 완공 예정인 ‘스마트온(Smart-On) 센터’는 12개 층, 1만 4,518㎡(연면적) 규모로 더한섬닷컴・H패션몰 등 한섬이 운영하는 온라인몰에서 주문된 물량의 물류를 전담하게 된다.

회사 측은 ‘스마트온 센터’가 본격 가동에 들어갈 경우 연간 처리 물동량이 1,100만 건으로, 기존 이천 통합물류센터(2,000만 건)와 합쳐 온・오프라인 전체 연간 처리 물동량이 3,100만 건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섬 관계자는 “최적화된 온라인 물류 시스템을 바탕으로 e-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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