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트몰 내 ‘리바트LIVE’ 운영

(사진=현대백화점)
(사진=현대백화점)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확대되면서 현대리바트가 온라인을 통해 가구시장 공략에 나선다.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방식인 ‘라이브 커머스’로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하겠다는 전략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리뉴얼 오픈한 리바트몰에 라이브 커머스 채널 ‘리바트LIVE’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가구 및 인테리어 업계에서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을 구축한 것은 현대리바트가 처음이다.

‘리바트LIVE’는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 1시간 동안 리바트몰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윌리엄스 소노마, 리바트 온라인, 리바트 하움 등 현대리바트가 판매하는 전 제품이 대상이다. 또한 기존 홈쇼핑과 유사한 형태의 판매 방송 외에 새로운 콘텐츠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에 앞서 현대리바트는 지난 6월부터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구축을 위해 라이브 커머스 전담팀을 꾸리고 미디어 커머스 전문 스타트업과 시범 방송을 진행해왔다. 또한 사내에 직원을 대상으로 ‘리빙 크리에이터’란 이름의 전문 교육 과정도 운영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6월부터 네이버 등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10여 차례 시범 방송을 진행했는데, 누적 시청자 수가 13만명에 달하는 등 고객들 반응이 기대 이상으로 좋았다”며 “앞으로 ‘리바트LIVE’ 운영을 통해 온라인 전용 브랜드 제품과 윌리엄스 소노마 제품의 차별화된 기능·디자인을 소비자들에게 적극 알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리바트는 이번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론칭을 통해 초기 단계인 국내 홈퍼니싱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내년부터 ‘리바트LIVE’ 방송 횟수를 주 2~3회까지 확대하고, 방송 플랫폼도 리바트몰 외에 현대H몰, 유튜브, 소스 라이브 등 다양한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으로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다.

최창헌 현대리바트 온라인팀장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기존 이미지와 설명으로 전달하기 어려웠던 홈퍼니싱 제품의 복합적인 기능과 세부적인 디자인 등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를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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