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 변화에 맞춘 OTA의 사업 방향성, 고객의 만족도 높일 수 있는 시사점 제시

[중앙뉴스=윤장섭 기자](현)LBI Korea Business Development Manager로 재직 중인 이준영 차장이 “호텔상품의 OTA 웹사이트 품질이 이용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이란 제목의 논문으로 지난달(11월) 7일 서울대에서 열린 "2020년 한국경영교육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2020년 한국경영교육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의 영예를 안은 이준영 차장
사진="2020년 한국경영교육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의 영예를 안은 이준영 차장

한국경영교육학회는 지난 1986년 설립된 국내 최대 경영교육 관련 학술연구단체로 25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34년 동안 유관 기관과 긴밀한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해 경영교육 연구와 산학 협력, 정책 제안 등으로 한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학회다. 특히 경영과 회계, 국제통상 등에 관련되는 이론과 실무를 연구·발표하고 전문적인 인재 교육과 육성에도 기여하는 공이 큰 학술연구단체다.

"2020년 한국경영교육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의 영예를 안은 이준영 차장이 연구한 논문은 COVID-19로 직격탄을 맞은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호텔기업과 OTA(Online Travel Agency)의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고 OTA를 이용하여 호텔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토대를 만들기 위한 논문이며,

이 논문은 온라인·모바일에서 판매되고 있는 호텔상품의 이용 고객 선택속성을 관여수준별 품질속성을 확인함으로써 급속한 관광산업 변화에 맞춘 OTA의 사업 방향성과 이용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시사점을 제시했다. 그결과 심사위원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는 국내외 학자 및 산업체에서 다양한 형태의 연구결과물 및 산업체 성공 스토리 100여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학생 비즈니스 경진대회도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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