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신년사 발표…“일상의 행복 되찾기를 소망한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사진=롯데그룹)

[중앙뉴스=김상미 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4일 신년사를 통해 “일상의 행복을 되찾기를 소망한다”고 먼저 밝힌 후 새해를 맞은 임직원에게 자발적인 참여와 강력한 실행력을 바탕으로 한 시너지 창출을 주문했다. 

신 회장은 이날 새롭게 연 그룹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신년사를 발표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애쓴 임직원에게 “눈앞의 벽에 절망할 것이 아니라, 함께 벽을 눕혀 도약의 디딤돌로 삼는 한 해를 만들자”고 격려했다.

신 회장은 “지금까지 우리는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할 정도로 탄탄한 경쟁력을 쌓아왔다고 자부했지만, 유례없는 상황에 핵심역량이 제 기능을 발휘했는지 돌아보자”고 권면했다.

신 회장은 “그동안 축적한 역량을 바탕으로 지금껏 간과한 위험요소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하자”며 “주변 위험요인에 위축되지 말고 각 회사가 가진 장점과 역량을 합쳐 시너지를 만드는 데 집중해 달라”고 주문했다.

그는 이어 “유능한 인재들이 ‘베스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며 “임직원이 더 많은 자율성을 가질수록 위기상황에 더 민첩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 회장은 또 “고객과 사회로부터 받은 신뢰를 소중히 지켜나가며, 긴 안목으로 환경과의 조화로운 성장을 추구해야 한다”며 “스타트업을 비롯한 다양한 파트너들과 경계를 허물고 소통하며, 서로 신뢰할 수 있는 협업 생태계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신 회장은 끝으로 인권운동가 안젤라 데이비스의 ‘벽을 눕히면 다리가 된다’는 말을 인용해 “눈앞에 벽이 있다고 절망할 것이 아니라, 함께 벽을 눕혀 도약의 디딤돌로 삼는 한 해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