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 근무일을 맞아 글로벌 그룹 임직원에게 이메일로 보내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사진=현대차그룹)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사진=현대차그룹)

[중앙뉴스=김상미 기자]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4일 새해 첫 근무일을 맞아 “품질‧안전”의 키워드로 글로벌 그룹 임직원에게 이메일을 보냈다. 

정 회장은 이메일로 전하는 신년사를 통해 “2021년은 ‘신성장 동력으로의 대전환'이 이뤄지는 한 해가 돼야 한다”며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통해 ▲친환경 시장 지배력 확대, ▲미래 기술 역량 확보, ▲그룹 사업 경쟁력 강화 등 성과를 가시화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정 회장은 이날 “쉽지 않은 경영환경 속에서도 그룹 임직원 모두가 변함없이 지켜가야 할 사명은 ‘안전하고 자유로운 이동과 평화로운 삶’이라는 인류의 꿈을 함께 실현해 나간다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2021년을 미래 성장을 가름 짓는 중요한 변곡점으로 삼아 새로운 시대의 퍼스트무버가 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했다.

그는 이어 “신성장동력으로의 대전환은 우리 모두가 함께해야만 가능하다”며 “우리의 마음과 역량이 합쳐진다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새로운 성장의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임직원을 격려했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올해 현대차 아이오닉5를 필두로 기아차 준중형 전기차, 제네시스 크로스오버 전기차 등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기반한 신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기차 라인업을 현재 8개 차종에서 2025년 23개 차종으로 확대해 글로벌 시장에서 연간 100만대를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정 회장은 “E-GMP에 기반한 신차 출시로 더욱 편리하고 안전할 뿐 아니라 고객의 다양한 취향과 니즈(요구)를 반영한 매력적인 친환경 이동 수단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친환경 선두(Tier 1)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현대차그룹은 수소 분야와 관련해서도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인정받는 수소연료전지는 ‘인류를 위한 수소’라는 뜻을 담은 브랜드 ‘HTWO’를 바탕으로 다양한 모빌리티와 산업영역의 동력원으로 확대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정 회장은 “자유로운 이동과 평화로운 삶을 위한 신기술에 대한 투자도 지속해서 확대하여 미래시장을 선점하겠다”며 “자율주행, 커넥티비티 그리고 소프트웨어 역량을 강화해 세상에서 가장 안전하고 혁신적인 모빌리티 기술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했다.

그는 이어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로보틱스와 같은 신성장 분야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 머지않은 미래에 새로운 모빌리티의 영역을 확대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갈 것”이라며 “그룹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합리화하고, 산업의 패러다임 전환에 부합하는 신성장동력을 지속해서 발굴해 그룹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전날 울산공장에서 발생한 협력업체 직원의 사망 사고를 애도하기 위해 이날 오전 사내 온라인 방송으로 진행할 예정이었던 신년회를 취소했다.

정 회장은 이번 사고를 언급하며 “이런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수단을 동원해 안전한 환경 조성과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깊은 애도를 표하며 “모든 임직원은 다시 한 번 안전에 대한 의식을 확고히 고취해주고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