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형식에 구애받지 말고 효율적으로 사고하라

[중앙뉴스=박주환 기자]금융업 은행 업무의 일부가 급부상하는 빅테크 산업으로 점차 이전되고 있는데,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이런 흐름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증권 비즈니스와 결합한 복합점포 개설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증권비즈니스와 결합한 복합점포 개설 계획을 발표했다.(사진=SC제일은행장 제공)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증권비즈니스와 결합한 복합점포 개설 계획을 발표했다.(사진=SC제일은행장 제공)

SC제일은행에 따르면, 6일 박 행장은 5일 유튜브를 통해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한 신년 타운홀 행사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어 SC그룹으로부터의 향후 5년간 IT 신규 투자를 통해 디지털 역량도 더 강화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박 행장은 향후 집중해야 할 목표로 디지털 뱅킹 중산층까지 확대한 자산관리 서비스 글로벌 기업금융 등 3가지를 꼽았다.

이어 목표를 이루려면 마음가짐부터 형식과 굴레를 벗어나 새롭게 출발해야 한다며 회사에서 근무 복장도 자유롭게 선택하는 등 오래된 형식에 구애받지 말고 효율적으로 사고하라고 주문했다.

박 행장은 작년 한 해 기업문화 혁신에 기여한 우수 직원 9명과 6개 팀에 상금과 상패를 수여했으며, 이중 개인 수상자 8명은 현장에서 바로 특별 승진을 시켰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