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는 바이넥스와 의약품 위탁생산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사진=GC녹십자)
GC녹십자는 바이넥스와 의약품 위탁생산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사진=GC녹십자)

[중앙뉴스=김상미 기자] GC녹십자와 바이넥스가 의약품 위탁생산(CMO) 업무협약(MOU)을 했다. 이와 관련 GC녹십자는 바이넥스와 의약품 위탁생산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두 회사는 바이오의약품 CMO 사업의 포괄적인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GC녹십자는 두 회사가 CMO 관련 역량이 상이해 협력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C녹십자는 바이알(Vial)과 프리필드시린지(PFS) 등 완제의약품 분야에 강점이 있고, 바이넥스는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 및 위탁생산(CDMO)에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양사에 따르면, 바이넥스는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생산 경험을 보유한 CDMO 회사로 총 1만2천ℓ 규모의 바이오의약품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다. 초기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및 상용화 제품 공급까지 전반적인 CDM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승호 GC녹십자 부사장은 “두 회사가 유연하고 효율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혁종 바이넥스 대표는 “이번 협약이 양사의 강점을 살리고 인프라를 보완할 수 있는 동반성장 모델로 자리 잡길 바란다”며 “나아가 양사의 CMO 사업을 확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