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분야 1위, 마우로 기예 와튼스쿨의 ‘2030 축의 전환’

주식열풍에 서점가도 주식관련 도서가 선두를 차지했다 (사진=중앙뉴스DB)
주식열풍에 서점가도 주식관련 도서가 선두를 차지했다 (사진=중앙뉴스DB)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주식 열풍에 서점가에도 주식 관련 도서가 순위다툼 열기가 뜨겁다. 주식 전문가 윤재수의 주식투자 입문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5차 개정판이 10위 안에 들어섰고, 지식을 엄선한 기본서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은 12위로 성큼 올라섰다 

예스24에 따르면, 1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 주식투자 전문가 ‘염블리’ 염승환의 주린이를 위한 참고서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이 예약판매와 동시에 1위에 등극했다. 이어 마우로 기예 와튼스쿨 교수의 미래 전망서 ‘2030 축의 전환’은 2위를 유지했고, 어른을 위한 힐링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두 계단 내려 3위에서 숨고르기 하고 있다.   

원태연 시인이 18년 만에 쓴 신작 시와 그의 대표 시를 묶은 필사시집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가 새로운 4위, 주제별 연상 암기로 쉽고 재미있게 단어를 외울 수 있는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는 한 계단 내린 5위에 머물렀다.  

(자료=예스24)
1월3주 종합 베스트셀러  (자료=예스24)

특히 ‘부’의 기회를 노리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주식 및 재테크 관련 도서의 인기가 식은 줄 모르고 있다. 주식 전문가 윤재수의 주식투자 입문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5차 개정판이 9위로 올라섰고, 주식에 입문하는 사람들을 위한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이 새롭게 12위로 나타났다.

이어 유튜브 채널를 통해 입증된 전문가 5인의 2021년 주식시장 전망서 ‘미스터 마켓 2021’은 여섯 계단 내려 15위에 안착했고, 스노우폭스 그룹 김승호 회장의 돈에 대한 통찰과 철학을 담은 ‘돈의 속성’ 김승호 회장 친필 사인본은 한 계단 올라 16위에서 숨고르기 하고 있다.

전직 월스트리트 저널 기자가 오랜 경험과 통찰을 기반으로 저술한 ‘돈의 심리학’이 출간과 동시에 19위에 올랐고,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리의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은 20위를 차지했다.시험이나 자격증 대비를 위한 수험서도 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수험서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 (상)’과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 (하)’가 각각 7위와 8위를 기록했다.

국민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의 훈육법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는 전주와 동일한 6위로 나타났으며,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2021 트렌드 전망서 주식열풍에 밀려 ‘트렌드 코리아 2021’은 일곱 계단 하락해 10위를 차지했다.

수험생 기출문제 10회분을 수록한 ‘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기출 500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는 새로운 13위에 머물렀다. 그 뒤를 이어 토익 리딩 파트 점수 향상을 위한 ‘해커스 토익 READING 리딩 RC’가 14위를 유지했고, 2020년 급수체계 개편 내용을 반영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서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끝장 심화(1, 2, 3급)’은 한 계단 오른 18위에 머물렀다. 

이밖에 마이클 샌댈 하버드대학 교수의 신작 ‘공정하다는 착각’은 세 계단 내려 11위를 기록했고, 미국 2개 주 변호사 시험에 합격한 김유진 변호사의 아침 사용법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는 여섯 계단 내려 17위로 안착했다. 

한편, 전자책 분야는 마우로 기예 와튼스쿨 교수의 ‘2030 축의 전환’이 1위며, 그 뒤를 이어 어른을 위한 힐링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 2위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