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공감하는 외부기업에도 행복로고 공유하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

SK가 설립한 사회적기업과 장애인표준사업장의 새로운 CI '행복로고' (사진=SK)
SK가 설립한 사회적기업과 장애인표준사업장의 새로운 CI '행복로고' (사진=SK)

[중앙뉴스=김상미 기자] SK가 설립한 사회적기업과 장애인표준사업장에 앞으로 공통된 새로운 기업 이미지(CI)인 행복나래와 행복커넥트 등을 적용한다. 이는 최태원 SK 회장이 강조하는 기업의 ‘ESG 경영’과도 일관한 것으로 관측된다.

SK그룹은 행복나래, 행복커넥트, 행복ICT 등 사명에 '행복'을 사용하면서도, 심볼과 로고 등 CI는 개별적으로 운용해오던 사회적기업과 장애인표준사업장이 공통 CI '행복로고'를 개발해 적용한다고 15일 밝혔다.

새로운 CI ‘행복로고’는 ‘사랑과 행복의 씨앗’을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작은 씨앗들이 하나둘 모여 아름다운 꽃밭과 숲을 이루듯 사회적가치 창출과 확산에 대한 의지를 담고 있다.

‘행복로고’는 두 가지 버전으로 개발됐다. 사회적기업은 사회적가치 창출의 목표지향성을 ‘종이비행기’로 형상화했고, 장애인표준사업장은 ‘차별 없는 세상’을 상징하는 ‘하트’ 모티프를 사용한다.

주요 색상은 SK 오렌지와 SK 레드를 사용한다. ‘뫼비우스체’를 기본 서체로 사용하며, SK그룹의 사회적가치 창출 활동의 정체성과 시너지를 제고하고자 했다.

이번 ‘행복로고’는 행복나래, 행복커넥트, 행복ICT, 행복그린넷 등 사회적기업 4개사와 행복키움, 행복디딤, 행복모음, 행복한울, 행복모아, 행복동행, 행복채움 등 장애인표준사업장 7개사가 사용하게 된다.

SK그룹 관계자는 “그동안 개별 로고 사용으로 고객에게 혼선을 빚고 시너지 효과 제고에도 미흡한 점이 많다는 지적이 제기돼 공통 CI를 개발하게 됐다”며 “향후 SK의 사회적 가치 창출 철학에 동의하고 실천하는 사회적기업과 소셜벤처 등 외부에도 행복로고를 공유하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