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강경호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농업인들의 안전을 확보함은 물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교육 받을 수 있도록 2021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비대면 방식으로 추진한다.

군은 당초 소규모라도 대면교육으로 추진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등 집합교육에 한계가 있어 농업인교육 공백이 예상됨에 따라 신속히 비대면 온라인교육으로 전환했다.

이에 품목별 재배기술, 농업현장의 애로점 등을 동영상으로 제작, 유튜브 채널(의성군농업기술센터)에 게시하여 농업인 누구나 쉽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교육시간은 인정되지 않는다.

품목별 동영상 자료는 1월 18일 사과과정부터 순차적으로 게시할 예정이며, 구체적인 게시 일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경영계로 문의하면 된다.

과정별 영농교재는 1월 21일부터 읍면사무소에 배부하여 농업인이 보다 쉽게 수령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향후 지속적으로 작목별 재배기술 및 애로사항을 업로드하면서 농업인과 소통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역에 고령의 농업인들이 많아서 비대면 교육을 고민했지만, 현 상황에서는 비대면 방식의 교육을 추진할 수 밖에 없다”며 “문제점을 최대한 보완하며 농업인들의 영농기술 향상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의성군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