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NFC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중앙뉴스=박주환 기자]신한카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 선제적인 디지털 인프라 및 모바일 결제 투자를 통해 고객들의 편익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신한카드 글로벌 모바일결제 인프라 확대했다.(사진=신한카드 홈페이지캡쳐)
신한카드 글로벌 모바일결제 인프라 확대했다.(사진=신한카드 홈페이지캡쳐)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해외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비자, 마스터에 이어 UPI로 확대해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신한카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한PayFAN(이하 신한페이판)을 통해서 등록한 비자·마스터·UPI 브랜드의 카드를 전 세계 NFC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

특히 해외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활용하면 플라스틱카드 실물을 소지하지 않아도 신한페이판을 통해 현지 일반 가맹점뿐만 아니라 자판기·면세점 등 NFC 결제를 지원하는 모든 단말기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런던, 광저우, 싱가포르 등 해외 주요 도시에서 교통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 탑승 시마다 티켓을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국내 최초 스마트폰 NFC 결제서비스를 시작으로 모바일 결제를 선도해 온 신한페이판이 해외 브랜드사 확대를 통해 국내외를 아우르는 결제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고객에게 가장 먼저 선택받는 생활금융 종합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