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목표는 이뤘으나 한 번 더 우승했으면”

골퍼 김시우의 우승 소식에 코로나의 기승으로 침체됐던 마음도 가쁜 해진다. (사진=연합)
골퍼 김시우의 우승 소식에 코로나의 기승으로 침체됐던 마음도 가쁜 해진다. (사진=연합)

[중앙뉴스=김상미 기자] 골퍼 김시우의 우승 소식에 코로나의 기승으로 침체됐던 마음도 가쁜 해진다. 3년 8개월 만에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우승 갈증을 씻은 김시우(26)가 그동안의 마음을 털어놨다.

25일(한국시간) PGA투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에서 최종 23언더파 265타로 우승해 통산 3승 고지에 오른 김시우는 공식 인터뷰를 통해 “지난 3년 동안 두세 번 기회가 있었는데, 살리지를 못했다. 그래서 어제는 잠이 잘 안 왔다”고 말했다.

2017년 5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이후 3년이 넘도록 우승하지 못한 김시우는 두 차례 선두로 최종 라운드에 나섰다가 역전패를 당한 경험이 있다.

마음고생과 긴장이 심했던 만큼 김시우는 “매년 기회가 있었는데 살리지 못했다”면서 “(최종 라운드를 앞둔) 어제 정말 잠도 잘 못 잤다. 잠을 잘 자지 못할까 봐 멜라토닌(불면증 개선 효과가 있는 수면 보조제)을 먹고도 숙면을 하지 못했다”고 긴장했음을 감추지 않았다.

그는 이어 “안 풀리면 쫓기는 경향이 있었다. 그런 상황이 아닌데 공격적으로 플레이를 하다 우승 기회를 놓치곤 했다”면서 “코치가 자신을 믿고 기다리면서 침착하게 플레이하면 좋은 기회가 있을 거라고 대회전에도 말해준 게 도움이 됐다. 오늘 최대한 감정 기복 없이 플레이 하려고 했다”고 설명을 했다.

김시우는 또 “자신감이 더 많이 생길 것 같다. 매우 행복하다”고 기쁨 역시 숨기지 않았다.  대회가 열린 캘리포니아주 라킨타의 PGA 웨스트 스타디움 코스와 각별한 인연도 소개했다.

“올 때마다 기분이 좋은 곳”이라는 김시우는 “17세에 이 코스에 열린 PGA투어 퀄리파잉스쿨을 통과했다. 그래서 항상 오면 자신 있게 플레이했다. 이번 대회 역시 그때 기억을 되살려 더 편하게 경기한 덕에 우승까지 했다”고 말했다.

김시우는 “17세에 이 코스에 열린 PGA투어 퀄리파잉스쿨을 통과했다." (사진=연합)
김시우는 “17세에 이 코스에 열린 PGA투어 퀄리파잉스쿨을 통과했다." (사진=연합)

이날 11언더파를 몰아친 패트릭 캔틀레이(미국)에 하마터면 역전 우승을 내줄 뻔했던 김시우는 “패트릭 선수가 굉장히 잘 치고 있는 것을 알고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너무 공격적으로 치려고 하지는 않았고, 침착하려고 노력했다. 16번 홀과 17번 홀에서는 퍼트를 잘하려고 집중했다”고 덧붙였다.

사실상 우승을 결정지은 17번 홀 버디 퍼트에 대해 김시우는 “일단 연장전까지 가야 된다는 생각에 스피드를 맞추는 데 주력했다”면서도 “앞서 맥스 호마 선수가 퍼트한 게 많은 도움이 됐다. 스피드만 잘 맞추면 넣을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17번 홀 버디를 잡은 뒤 보인 격한 버디 세리머니도 “16번 홀 버디로 최소 연장까지는 만들어 놨는데 17번 홀에서 자신 있게 퍼트를 한 게 들어간 만큼 나도 모르게 그랬다”고 말했다.

한편, 우승으로 최경주(51)의 8승에 이어 한국인으로는 PGA투어 통산 우승 2위가 된 김시우는 “최 프로님 기록이나 승수까지는 생각을 못 했다”면서 “올해 우승하는 목표를 이뤘고 이번 시즌에는 투어챔피언십까지 살아남고 한 번 더 우승했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밝혔다.


 

키워드

#김시우 #PGA #우승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