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설 연휴기간 군민 안전과 생활불편 최소화를 위해 설맞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26일 대책회의를 개최하여, 비상방역 및 응급의료 대책, 지역경제 활성화대책, 교통수송 대책 등 9개 분야 32개 중점과제를 수립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다중집합장소를 대상으로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하고 연휴기간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대중교통시설, 문화관광시설,전통시장 등은 특별 방역대책을 수립해 방역 관리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또한, 연휴 기간에도 코로나19 확진 환자 발생에 대비해 24시간 대응 상황반을 운영하고 선별진료소도 정상 운영하며, 진료공백 방지를 위해 당직 의료기관 및 당번 약국을 운영하여 차질 없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으로, 물가 안정을 위해 물가대책상황실을 구성하고, 관계 기관과 합동으로 물가 지도점검반을 운영한다.

중소기업 설 자금을 지원해 근로자 임금체불을 예방하고, 전통시장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2월 1일부터 공직자 및 기관․단체 합동으로 장보기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경북 최초로, 지난 추석에 이어 이번 설 명절에도 군민 1인당 10만원씩 재난기본소득 지급 하기로 하고 , 읍면별로 신청을 받고 있다.

설 연휴기간(2월 11일 ~ 2월 14일)에는, 9개 분야 154명의 비상근무반을 편성해 24시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전찬걸 군수는 “군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어려운 이웃과 함께 마음을 나누는 훈훈한 명절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