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주소 둔 세대 및 개인사업자 대상 주민세·영업용 자동차세 100% 감면 추진
주낙영 시장 “지방세 감면 외에도 지역경제 회복 위한 다양한 정책 발굴” 의지 밝혀

경주시청 청사
경주시청 청사

경주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피해를 입은 납세자를 위해 지방세 감면에 나선다.

지난해 이어 올해도 주민세, 자동차세, 재산세 등 지방세 감면조치가 시행된다.

먼저 시는 경주에 주소를 둔 전 세대와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주민세와 △영업용 자동차세를 별도 신청절차 없이 전액 감면을 추진한다.

특히 착한 임대인의 경우 재산세 감면을 추진하며, 임대료 할인금액의 50%를 최대 100만원 한도까지 감면한다.

또 코로나로 매출액이 2019년 대비 30% 이상 감소한 사업자에 한해 재산세를 20만원 한도에서 5% 감면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지방세 신고·납부기한을 6개월(1회 연장·최대 1년) 범위 내에서 기한을 연장할 수 있으며, 이미 고지했거나 앞으로 과세될 지방세도 납부가 어려우면 6개월(1회 연장·최대 1년) 범위 내 징수유예도 가능하다.

신청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청 세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과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생활향상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적극적이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대책을 발굴해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