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주소 갖기 캠페인 사진
영천시 주소 갖기 캠페인 사진

[중앙뉴스 강경호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 기업유치과는 25일 영천 남부동에 위치한 도남농공단지 내 영천시시설관리사업소 앞 사거리에서 ‘영천 인구 11만 달성’을 위한 영천 주소갖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기업유치과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아침 출근시간에 맞춰 타지역에서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 및 농공단지로 출근하는 기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주소 이전 시 받을 수 있는 혜택 등을 홍보해 전입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기업유치과는 영천시 기업과 근로자들을 위한 전입 시책을 마련하여 인구늘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먼저, 전입 시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 임차비 지원사업’을 실시하여 기업 근로자당 월세의 90%(최대 3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역인력채용 우수기업(인구늘리기 참여기업)의 경우 우대업체로 선정돼 융자한도 최대 6억원까지 대출이자 일부(3%)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기업 지원을 통한 전입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그 외에도 영천시는 전입지원금, 출산양육지원금, 인구늘리기 시책 지원금 등 전입 시에 다양한 전입‧출산 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영천시 관계자는 “영천시는 전입학생, 직업군인, 유공자, 신혼부부 등 대상을 막론하고 전입하는 분들에게 다양한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영천시민을 직원으로 채용한 기업체들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려고 한다”라며 “영천 시민이 되셔서 우수한 정주여건과 다양한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키워드

#영천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