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청 전경 사진
의성군청 전경 사진

[중앙뉴스 강경호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8일부터 ‘2021년 중소기업 정규직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과 인턴사원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정규직 프로젝트사업은 미취업 청년, 결혼이민자, 새터민 등 취업취약계층에게 인턴근무 기회를 제공하고, 구인난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에는 인건비를 지원해 기업부담을 줄여주는 제도이다.

 인턴을 채용한 기업에는 인턴 연수 기간동안 인턴 1인당 월 150만원씩 2개월 간 고용지원금을 지급하고, 정규직으로 전환된 인턴에게는 10개월 간 총 300만원의 근속장려금을 지급한다.

 참여기업 신청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으로, 근로자에게 월 182만원 이상 급여를 지급할 수 있어야 하며, △유아원·보육시설 △노인복지시설 △학원 △소비·향락업체 △부동산업 등은 참여가 제외된다.

 인턴사원 참여자격은 주소지가 의성군인 미취업 청년과 취업 취약계층 등이며, 군에서 일자리를 알선받기 전에 당해 사업장에 근무 중인 자, 병역특례자, 이전에 중소기업 정규직 프로젝트사업에 참여해 인턴기간을 수료한 자는 제외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 일자리창출과 청년정책계로 문의하거나 군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 여파로 중소기업과 구직자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중소기업 정규직 프로젝트사업을 통해 중소기업과 구직자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의성군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