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윤장섭 기자]AZ 백신 접종대상자의 범위가 확대된다. 지금까지 65세 미만의 국민들은 대상을 접종이 이루어져 왔던 '아스트라제네카'백신에 대한 접종 범위가 65세 이상으로 확대된다고 11일 "정세균 국무총리가 밝혔다. 

'아스트라제네카'백신에 대한 접종 범위가 65세 이상으로 확대된다고 11일 "정세균 국무총리가 밝혔다.(중앙뉴스 DB)
'아스트라제네카'백신에 대한 접종 범위가 65세 이상으로 확대된다고 11일 "정세균 국무총리가 밝혔다.(중앙뉴스 DB)

정 총리는 오늘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아스트라제네카'백신에 대한 "접종대상자를 65세 이상으로 확대하겠다"며 "그동안 고령층에 대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효과를 판단할 수 있는 자료가 다소 부족해 예방접종을 미뤄왔었다"고 했다. 그러나 최근 고령층에 대한 효능을 충분히 입증해주는 자료가 영국에서 발표됐고, 이를 근거로 독일과 이탈리아 등 여러 나라에서 이미 고령층까지 접종 대상을 확대한 바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정 총리는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2분기 도입 물량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정부는 "5월 마지막 주부터 6월달까지 약 700만회분을 공급받기로 했다"고 전했다.

덧붙여서 정 총리는 "백신 접종의 현장에서는 조금더 접종애 대한 속도를 내야 한다며 상반기에 최대한 많은 국민이 접종을 받도록 질병관리청은 세부 계획을 보완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정부는 1차 접종의 대상자를 선정하면서 1분기에 요양병원·요양시설의 종사자 및 입원·입소자 전체를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신중 결정’ 권고에 따라 만 65세 이상은 우선 접종 대상에서 제외시켰다. 고령층에 대한 임상 연구가 부족하다는 것이 이유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