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밀양시청 소회의실에서 시정발전연구회 회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밀양시 공무원 시정발전연구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12일 밀양시청 소회의실에서 시정발전연구회 회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밀양시 공무원 시정발전연구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중앙뉴스 강경호 기자]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1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시정발전연구회 회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밀양시 공무원 시정발전연구회’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박일호 시장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2021년 운영방향 및 계획 설명, 연구회 운영방안에 대한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시정발전연구회는 밀양관광 메이커즈팀, 미래를 바꾸는 도시재생팀, 문화도시 디자인팀, 스마트행정팀, 인구UP 기업UP팀, 밀양아리랑아 같이 놀자팀, 귀농귀촌! 밀양으로 간다팀, You-Trend팀 8개팀 63명으로 구성돼 자율적으로 연구 활동을 하게 된다.

연구팀별 주제는 스포츠 및 관광개발, 도시재생 활성화, 문화자산 활용 콘텐츠, 스마트행정, 인구증가 및 기업유치, 밀양아리랑 콘텐츠, 귀농귀촌 진흥, SNS 활용 밀양홍보 등이며 올해는 신규직원 회원참가자가 많아 공직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한 시정발전 원동력 확보 및 적극행정을 통한 관내 현안사항의 해결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일정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3월~10월 팀별 연구활동, 4~9월 팀별 벤치마킹 실시를 거쳐 11월 말 연구과제 최종발표회를 통해 우수과제를 선정하게 된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연구 과정에서 나온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어떻게 시정과 연결해내는지에 따라 밀양시가 달라질 수 있다"며, "시정발전연구회원들이 연구 성과에 대한 부담보다는 연구 과정에서 보람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밀양시 시정발전연구회는 지난해 행안부 ‘2020년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국무총리)을 수상한 바 있으며, 성과관리와 전문성 제고를 통해 인재를 양성하고 혁신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키워드

#밀양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