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3월 18일부터 21일까지 전시

첨단의료기기와 병원설비 등을 소개하는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이하 KIMES 2021)가 3월 18일 개막했다. (사진=김상미 기자)
첨단의료기기와 병원설비 등을 소개하는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이하 KIMES 2021)가 3월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사진=김상미 기자)

[중앙뉴스=김상미 기자] 첨단의료기기와 병원설비 등을 소개하는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이하 KIMES 2021)가 3월 18일 개막했다. 이 전시회는 3월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4일간 열린다.

한국이앤엑스와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공동주최하는 KIMES 2021은 세계 선진기업들의 창의적 의료기술이 집결‧소개되는 전시회이다. 올해는 국내외 1,200여 개 회사가 참가해 첨단의료기기·병원설비·의료정보시스템·헬스케어·의료 관련용품 등 3만여 종의 기술과 관련제품을 선보였다.

(사진=김상미 기자)
(사진=김상미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KAIST는 이번 전시회에서 K-방역특별관을 설치하여 2020년 추경사업을 통해 개발된 한국형 방역패키지 총10종을 전시‧홍보하고 협력업체 발굴 등 조기사업화를 위한 노력도 병행할 계획이다.

K-방역특별관에 전시되는 한국형 방역패키지 연구성과물은 감염병 치료현장에 투입된 의료인력의 고충을 덜어주고 진단과정을 최소화하는 기술을 위주로 개발됐다.

전시회에는 ‘이동형 음압병동’, ‘찜통 방호복’, ‘스마트방호복 냉각통기시스템’, ‘실시간 광열PCR 분자 진단시스템’, ‘의료용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 ‘이동형 싸이클론 음압펌프’ 등이 선보였다.

이 밖에도 수동식 주들것, 음압 앰뷸런스 기술과 전동식 주들것, 음압 챔버기술 등도 전시됐다.

(사진=김상미 기자)
(사진=김상미 기자)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