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취임식 사진
지난 24일 열린 제19·20대 임원 이취임식 행사 사진

[중앙뉴스 강경호 기자] 한국농촌지도자의성군연합회는 지난 24일 의성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제19·20대 임원 이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소규모로 진행됐다.

신임 안연모 회장은 농촌지도자의성군연합회 사무국장, 수석부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의성군 농촌지도자회가 발전할 수 있는 방향 제시 등 지역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열정적으로 활동해 왔다.

안연모 회장은 취임사에서 “농업인 단체가 활성화되지 않고는 지역 농업·농촌의 발전은 기대하기 어렵다”면서“임기 내 회원 화합 및 농업 정보교류를 통해 지역농업 선도자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추진해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에 경상북도연합회 수석부회장으로 취임한 전임 장호원 회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농촌지도자회가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했다”며 아쉬움을 표했고 “도연합회에서 더욱 더 우리 농촌지도자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농촌지도자회는 의성농업을 대표하는 선도적인 단체인 만큼 지역농업에 끼치는 영향력이 크다면서 영예롭게 이취임하는 두 회장님의 건승을 기원하며 우리지역 농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한국농촌지도자의성군연합회는 과학영농과 농촌문화 창달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농업인 권익보호와 복리증진을 도모함으로써 선진농업, 농촌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전국 조직의 농업인 단체로, 의성군에서는 7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키워드

#의성군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